심덕섭 고창군수 “3년의 성과, 군민과 함께 이뤘다”
전북
입력 2025-06-30 16:05:33
수정 2025-06-30 16:05:33
김영미 기자
0개
민선8기 3주년… 심덕섭 군수 주재 확대간부회의, 부서장들 ‘성과와 각오’ 군민 앞에 직접 밝혀

[서울경제TV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이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과장급 공무원들이 직접 군민 앞에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30일 오전, 고창군청 2층 회의실에서는 심덕섭 군수 주재로 확대간부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22개 실·과 부서장과 14개 읍면장이 함께해, 민선8기 반환점을 돌아보며 진심 어린 소회와 앞으로의 책임감을 공유했다.
가장 먼저 발언에 나선 서치근 기획예산실장은 “청렴도 평가 최우수 등 여러 성과는 동료 직원들의 땀과 헌신 덕분”이라며 “때로는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결국 ‘하면 된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 중인 사업들이 잘 마무리되고, 더 나은 정책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용진 농업정책과장은 “10년 넘게 농민들과 함께하면서 가장 고민이었던 ‘일손 부족’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고 있어 다행스럽다”며, “정권 교체기에 지역 농정도 큰 변화를 맞고 있다. 현장을 더 자주 찾고 더 많이 배우며 희망의 농업을 열겠다”고 밝혔다.
최순필 세계유산과장은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고, 특급호텔 유치 등 지역관광의 질도 눈에 띄게 올라가고 있다”며 “다가올 모양성제와 세계유산축전이 역대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황민안 신활력경제정책관은 “30년 군민 숙원인 노을대교 예산 증액과 서해안철도의 대통령 공약 반영은 매우 큰 진전”이라며, “전북도의 올림픽 후보도시 지정과 맞물려 국제카누슬라럼경기장 추진도 순항 중이다.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수목 사회복지과장은 “보훈회관 건립, 복지 종사자 활력수당 지급, 경로당 양곡 지원방식 개선 등으로 지역복지가 한층 더 세밀해졌다”며 “고창에 사는 모든 분들이 언제든 도움받고 ‘고창에 살아서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정성과 책임으로 일하겠다”고 밝혔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금까지의 성과는 여기 계신 간부들과 직원 여러분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흔들림 없는 자세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인사이동과 조직개편 등으로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지만, 폭염과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재난 대응에는 단 한 치의 방심도 있어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군민 안전을 최우선에 둔 태세 유지를 재차 당부했다.
/tkddml85@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심우일의 인생한편 | 슈퍼맨] 인간이 된 신
- 순창군, 집중호우 피해 복구 '총력' 대응
- 임실군, 벼 병해충 예찰 활동 강화…적기 방제 총력
- 남원시, '소셜아이어워드 2025' 블로그·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수상
- 고창군, 400년 전통 지주식 김 양식 재도약 기반마련 '환영'
- 심덕섭 고창군수, 국정기획위 방문…'고창 대선공약 6건' 국정과제 반영 요청
- 고창군, 민선8기 3주년 군민 만족도 평가 80%
- 서부지방산림청, 산청지역 수해피해지 응급복구 지원
- 남원시의회, 2025 고위공직자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2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3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4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5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6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 7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8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9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10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