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비행 준비' 나선 파라타항공…1기 객실승무원 수료식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7-01 11:08:38
수정 2025-07-01 11:08:38
김효진 기자
0개
11주 동안 안전운항과 파라타항공의 서비스 스탠다드에 관한 교육 진행
경력직 승무원 비율 높아 운항 초기부터 안정적인 서비스 기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파라타항공이 지난 4월 공개채용을 통해 입사한 1기 객실승무원 60명이 11주간의 교육과 훈련을 성공적으로 수료하고 취항 시점에 맞추어 첫 비행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라타항공은 어제 유한대학교 항공훈련센터에서 윤철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1기 객실승무원 수료식’을 진행했다.
경력직 34명을 포함한60명의 신입 승무원들은 항공 보안, 비상처리절차, 응급 처치법, 기내서비스, 이미지메이킹 등에 대한 총 259시간의 전문적인 교육 훈련을 마쳤다.
특히 파라타항공의 1기 승무원들은 경력직 승무원 비율이 높을 뿐 아니라 약 10% 는 간호사, 군인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어 서비스와 안전 운항에 대해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료식에서 윤철민 대표는 “여기 계신 분들은 파라타항공의 철저한 안전 훈련과 힘든 서비스 교육을 훌륭히 이겨낸 만큼 높은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이후 실제 비행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주실 것이라고 믿는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가영 승무원은 “고객분들의 모든 여행은 단 한번뿐인 특별한 경험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초심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라타항공은 기존 저비용항공사(LCC)-대형항공사(FSC)의 전통적 경계를 넘어 고객의 행복한 여행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를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항공서비스를 지향한다.
상반기에만 두 차례의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항공운항증명(AOC)발급 이후의 성공적인 상업 운항을 위한 분야별 준비 작업을 진행중이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15분도시 시민참여단 '십오야 부산' 발대식 개최
- 2경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안내 Q&A 공개
- 3한국수력원자력,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4포항시, 수소특화단지 후속 전략 점검…기업 유치 본격화
- 5김천시, ‘제10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 6영천시,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버팀목’ 간담회 개최
- 7포항시, 기술 경쟁력 갖춘 유망강소기업 11개 사 선정
- 8“D-100, 세계가 주목하는 APEC”… 경주, 전방위 손님맞이 체제로 전환
- 9영천시, 석불지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현장 점검 실시
- 10영진전문대 운영 대구경북영어마을 수료생 4인의 특별한 귀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