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브랜드 필름 조회수 350만회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7-04 11:47:07
수정 2025-07-04 11:47:07
강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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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친근한 메시지로 공감 이끌어"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창사 이래 처음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이 공개 약 두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50만 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보험업계에서의 이례적인 성과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차별화된 캠페인 기획력과 메시지 전달력이 주효했음을 입증한다.
이번 캠페인은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 아래, 보험이 낯설고 어렵다는 인식을 전환하고 일상에서 쉽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브랜드 필름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특히 2040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유튜브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유튜브 기준 누적 조회수는 약 350만 회를 기록했고, 영상에는 총 2835개의 좋아요와 4810개의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보험이 필요한 다양한 순간을 위트 있게 풀어낸 총 4편의 시리즈 영상으로 구성됐다. 밈(meme) 요소와 영화 패러디 형식의 유쾌한 전개, 참여형 이벤트와의 연계는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고, 상품에 대한 궁금증까지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이를 통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브랜드 신뢰도와 호감도 또한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브랜드 필름 공개와 함께 진행된 댓글 퀴즈 이벤트에는 4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4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보험을 새롭게 해석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보험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와의 소통을 더욱 활발히 이어가며, 일상에 더 가까운 보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jiyo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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