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울산 부동산 반등세 속 대표 수혜단지로 각광
경제·산업
입력 2025-07-17 10:17:19
수정 2025-07-17 10:17:19
이지영 기자
0개
울산시에 따르면 지난 4월 울산 지역의 개별주택가격은 전년 대비 1.3% 상승했다. 울산 5개 전 자치구 모두 상승세를 보였고 실제 매매가 역시 회복세를 반영하고 있다. 울산 남구 신정동 문수로2차아이파크 전용 101㎡는 지난달 12억 원에 거래되며 전월 대비 1억 2000만 원 오른 신고가를 기록했다.
미분양 물량 감소세도 뚜렷하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3월 기준 울산의 미분양 주택 수는 3726가구로 지난해 12월 4131가구를 정점으로 3개월 연속 감소 추세다. 여기에 국토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4월 부동산시장 소비자 심리조사’에 따르면 울산의 종합 소비심리지수는 115.3을 기록하며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주택 전세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전국 최고치인 117.7을 기록, 실거주 중심의 수요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처럼 시장이 살아나는 분위기 속에서 선분양 단지이자 브랜드 신축인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울산 남구 신정동 1136-3 외 15필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6층~지상 35층, 2개 동, 전용 84㎡로 구성된다. DL이앤씨가 시공을 맡아 자사의 특화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설계를 적용했으며, 공간 효율성과 마감 품질, 실용성을 높였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이 들어서는 울산 신정동 일대는 남구 내에서 정주 환경이 우수한 대표 생활권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마트, 신정시장, 병의원, 상업시설, 관공서 등이 밀집해 있으며, 옥동·신정동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신정초, 옥동초, 울산서여중, 학성고, 울산여고 등 초·중·고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해 도보 통학도 가능하다.
도보권에 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예정)이 계획돼 있고, 2023년 말 개통된 KTX-이음·ITX-마음 노선 정차역인 태화강역도 가까워 광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문수로, 삼산로, 북부순환도로, 봉월로 등 주요 도로망과도 인접해 있으며, 울산시가 국가계획 반영을 추진 중인 문수로 우회도로가 단지 앞과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교통 여건 개선도 기대된다.
설계는 전용 84㎡ 단일면적 중심으로 4베이 판상형 구조, 팬트리 및 드레스룸, 남향 위주 배치 등 실수요자 선호 요소를 갖췄다. 단지 내에는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계획이다.
금융 조건도 인근 분양단지 대비 우수하다. 계약 지원금 4500만 원(일부 세대 한정),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등 실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 단지는 2024년 2월 입주자모집공고를 완료한 선분양 단지로, 2025년 6월부터 시행되는 제로에너지건축물 설계 의무화, 층간소음 기준 강화, 소방시설 설치 기준 강화 등의 규제에서 자유롭다.
ZEB 제도와 소방·층간소음 기준 강화로 인해 단열 및 설비 비용이 증가하면서, 신규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에너지 자립률 확보와 기준 미달 시 준공 불허 등의 규제가 시공비용 부담을 키우고 있다.
규제 시행 전 선분양에 나선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 브랜드 신축, 정주형 입지, 실질적 금융 혜택까지 모두 갖춘 단지로 평가된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tvN '폭군의 셰프' 스페셜 팝업 성료
- 스타벅스, '소방의 날' 맞아 소방공무원 1000명에게 커피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2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3“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4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5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6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7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8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9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10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