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게이트, 양자보안·SSL VPN으로 기업 데이터 철벽 보호
경제·산업
입력 2025-07-23 13:21:07
수정 2025-07-23 13:21:07
김보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보연 기자] 엑스게이트가 고도화된 양자암호보안과 SSL VPN 솔루션을 통해 공격자의 위협을 사전 차단해 기업 정보 자산 보호 실현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엑스게이트는 지난 상반기 독립 브랜드 ‘AX-Quantum’의 특허청 상표 등록을 완료하고 양자암호 플랫폼 구축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QRNG(양자난수생성기)와 PQC(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융합한 독보적인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솔루션으로 급변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한단 방침.
하드웨어 방식의 QRNG 기술은 자체 개발한 암호모듈을 사용하며 KCMVP 인증까지 완료한 검증된 솔루션이다. VPN에 탑재돼 예측 불가능한 강력한 암호키를 생성하며 현재는 물론 뛰어난 연산 능력을 가진 양자컴퓨팅 환경에서도 해독 불가능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다.
초소형 모듈, PCl카드, 온보드 형태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무전기, 소형 드론 등의 국방 분야는 물론 휴대용 통신기, 웨어러블 시스템, 홈네트워크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미 방산 분야는 대규모 프로젝트에 수주를 확정하고 지속 납품을 시작했다.
양자내성암호 알고리즘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방식의 PQC도 지원한다. 엑스게이트 OS에는 미국 NIST(국립표준기술연구) 표준 선정 PQC알고리즘(CRYSTALS-KYBER)이 사용이 가능하며, K-PQC 4종의 기술개발도 연내 완료될 예정이다. 현재 국내 PQC 알고리즘 표준화 작업이 검토 중으로, 표준안 확정 시 엑스게이트 KCMVP(검증필암호모듈) 중심으로 보안 기술이 검토될 것으로 전망된다.
엑스게이트 SSL VPN은 △강력한 보안성 △뛰어난 확장성 및 유연성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통해 기업 정보 자산 보호를 지원한다. PC/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단말 시스템 지원은 물론, 클라우드 인증시스템 연동, 서비스 형태의 VPN 제공, 양자보안 적용 등 경쟁사 대비 뛰어난 기능 확장성으로, 고객의 업무환경에 맞는 보안 환경을 뒷받침하는 것.
엑스게이트 관계자는 “국가 주도 국책사업인 △KERIS E-VPN △행정안전부 ‘온북’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신호제어기 △버스정보시스템(BIS) △국방 대테러 사업 등 대규모 사업에 참여하며 보안성과 확장성을 이미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기술 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IT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boyeo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미건설, 계열사 절반 정리…‘벌떼입찰’ 후폭풍?
- 불안한 한미약품, 신동국 회장 경영 개입 속내는?
- ‘게임 질병코드’ 논란 재점화…부처 간 이견에 업계 혼란
- ‘집사 게이트 연루’ 조현상…HS효성, 총수 리스크 ‘촉각’
- 불닭 다음은 ‘헬스케어’…삼양 3세 전병우 시험대
- K방산, 정보보안 노력 ‘미흡’…“보안 경쟁력 키워야”
- 기아, 전동화 전용 목적기반모빌리티 ‘PV5’ 공개
- 인구와미래정책硏-부산디지털大, 인구위기 극복 MOU
- 제이디아트, 제주 ‘더 시에나 프리모’서 미디어파사드 쇼 선사
- 함샤우트글로벌 ‘AI 매터스’, 포털 줌 뉴스 검색 제휴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미건설, 계열사 절반 정리…‘벌떼입찰’ 후폭풍?
- 2불안한 한미약품, 신동국 회장 경영 개입 속내는?
- 3‘게임 질병코드’ 논란 재점화…부처 간 이견에 업계 혼란
- 4‘집사 게이트 연루’ 조현상…HS효성, 총수 리스크 ‘촉각’
- 5불닭 다음은 ‘헬스케어’…삼양 3세 전병우 시험대
- 6주담대 위험가중치 상향?...은행 "실수요자 자금조달 차질"
- 7K방산, 정보보안 노력 ‘미흡’…“보안 경쟁력 키워야”
- 8성수기 앞둔 항공주 ‘희비’…한진계열 항공사만 ‘맑음’
- 9롯데손보, 자본확충 불투명…당국 조치 '초읽기'
- 10기아, 전동화 전용 목적기반모빌리티 ‘PV5’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