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2분기 최대 실적…영업이익 156%↑
경제·산업
입력 2025-07-31 17:47:16
수정 2025-07-31 17:47:16
김보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보연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상 방산 수출 확대와 함께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새로 썼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 6조2735억원, 영업이익 864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9%, 영업이익은 156%씩 증가했다. 매출은 분기별 최대 실적이고, 영업익은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당기순이익은 2877억원으로 79.9% 늘었다.
다연장로켓 천무의 수출 호조로 지상방산 부문은 매출 1조7732억원, 영업이익 5543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다. 해외 매출도 같은 기간 43% 늘어난 1조 834억원으로 집계됐다. 항공 사업은 매출이 지난해보다 20% 늘어나 6489억 원까지 커졌으나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경우, 상선사업부의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 판매가 확대되며 매출 3조 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을 거뒀다. 한화시스템은 매출 7682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는 지상방산 부문 실적 호조와 한화오션의 안정적인 실적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며 “하반기는 중동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boyeo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함께하는 사랑밭, 'RUN&LEARN’ 기부 마라톤 개최
- 콘텐츠 소비 시대…유통·식품家, 일상과 문화를 잇는 브랜딩 전략 확산
- 조인, 일본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 완판 기록
- 동일씨앤이, 글로벌 '난연 소재·덕트 인증' 동시 획득
- 구강케어 브랜드 피우마, 콜라겐 함유 신제품 출시…하이 스트리트 이탈리아 입점
- 노랑오리 농업회사법인, 캄보디아 '쿤리엄 마을'에 교육장 건립 지원
- 인스타360, 여름 맞이 ‘360 Camera Flash Sale’ 이벤트
- AI 기반 제어 기술 고도화 박차…모벤시스, 차세대 제어 솔루션 가동
- 아모레퍼시픽, 2분기 영업익 801억원…전년比 555.5%↑
- 대전내일배움카드 훈련생 대상, DW아카데미학원 취업매칭데이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함께하는 사랑밭, 'RUN&LEARN’ 기부 마라톤 개최
- 2콘텐츠 소비 시대…유통·식품家, 일상과 문화를 잇는 브랜딩 전략 확산
- 3조인, 일본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 완판 기록
- 4동일씨앤이, 글로벌 '난연 소재·덕트 인증' 동시 획득
- 5구강케어 브랜드 피우마, 콜라겐 함유 신제품 출시…하이 스트리트 이탈리아 입점
- 6노랑오리 농업회사법인, 캄보디아 '쿤리엄 마을'에 교육장 건립 지원
- 7인스타360, 여름 맞이 ‘360 Camera Flash Sale’ 이벤트
- 8AI 기반 제어 기술 고도화 박차…모벤시스, 차세대 제어 솔루션 가동
- 9아모레퍼시픽, 2분기 영업익 801억원…전년比 555.5%↑
- 10대전내일배움카드 훈련생 대상, DW아카데미학원 취업매칭데이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