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이 다 했다!”…식품업계, 여름철 무더위에 과일 디저트 출시 행렬
경제·산업
입력 2025-08-03 08:00:07
수정 2025-08-03 08:00:07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한낮 최고 기온이 40도에 육박하는 등 역대급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기력을 되살릴 해답으로 '과일 디저트'를 제안하고 있다.
과일은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갈증 해소는 물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효과적인 만큼, 최근 냉장 보관 가능한 이색 바나나부터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젤리, 아이스크림 등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디저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상온 보관을 권장하는 일반 바나나와 달리 시원하게 냉장 보관하여 즐길 수 있는 ‘키위티바나나’와 ‘바나플’을 제안했다. 필리핀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종인 ‘키위티바나나’는 냉장 보관하여 차갑게 즐길 시, 쫀득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는 이색 바나나다. 맛을 음미할수록 키위의 상큼함이 느껴지며, 일반 바나나 대비 3분의 2 사이즈로 가볍게 핑거 푸드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의 달콤함과 사과의 상큼한 향을 보유한 ‘바나플(바나나+애플)’도 냉장 보관이 가능한 바나나다. 차갑게 섭취할 경우 특유의 상큼한 맛이 살아나며, 높은 폴리페놀 함량으로 껍질 속 과육이 오랫동안 싱싱하고 쫀득하게 유지돼 빙수나 요거트 등 여름철 디저트 토핑으로 제격이다.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제철 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수박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공차에 수박 비가 내린다면?’이라는 재치 있는 상상에서 시작된 이번 신제품은 청량한 수박과 공차만의 프리미엄 티베이스의 조화가 돋보인다. ‘수박 샤워 펄 크러쉬’, ‘수박 샤워 아이스티’, ‘수박 우롱 아이스티’ 등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깨우는 올여름 베스트셀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베이스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티와 펄, 알로에 토핑을 더해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완성했다. 특히, 수박의 빨간 속살과 까만 씨, 푸른 껍질까지 수박을 그대로 형상화한 음료의 비주얼은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해태아이스는 프리미엄 과일 맛 신제품 '로열 프루티(Royal Fruity)' 2종을 출시했다. 로열 프루티는 고귀함을 뜻하는 'Royal'과 입안 가득 퍼지는 싱그러운 과일의 의미를 담은 'Fruity'를 조합한 해태아이스의 신규 론칭 브랜드다. 로열 프루티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살구'와 '자두' 2종으로 과일 본연의 맛과 여름 제철 과일 특유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은 각각 살구와 자두의 과육이 18% 함유되어 통통 튀는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로열 프루티는 튜브형 제품으로 외관을 과일 원물 모양으로 디자인하며 제품 향료인 살구와 자두의 특징을 살렸다. 해태아이스는 이번 로열 프루티 출시를 계기로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콘셉트와 관능으로 프리미엄 펜슬바 카테고리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리온은 과일 맛 한정판 신제품 6종 가운데 하나로 ‘초코파이情 수박’을 출시했다. 수박 과즙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과일 풍미를 구현했고, 냉동 보관 후 차갑게 먹으면 수박의 청량감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초록색 초콜릿 코팅과 붉은색 빵, 수박씨를 연상케 하는 초코칩까지 더해 시각적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비쿠폰 효과'에 취업자 31만2000명↑…청년·건설업은 부진
- "맛∙감성∙편의 잡았다"…간편식이 바꾸는 캠핑 밥상
- “한 알로 여러 질환 치료”…제약업계, 복합제 개발 경쟁
- 이통사, 해킹 여파 본격화…"3분기 영업익 1조 하회"
- "과일향, 사탕향"…가향담배, 청소년 흡연의 덫으로
- “벌점 42점 한 번에”…불성실공시법인 지정된 부실 상장사
- "어린이·반려동물과 함께"…가을 나들이 좋은 스타벅스 매장 어디
- 가을 산행객 급증에…"안전수칙 준수해야"
- "유럽 입맛 잡는다"…식품업계, '아누가 2025'서 현지화 승부수
- MBK·두나무·신협…금융社 수장 국감장 줄소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 북구청장 도전 정달성 의원, 노형욱 전 장관 회동…"북구 지역발전 논의"
- 2국회 문체위 “노관규 순천시장 증인 불출석 시 대가 치를 것” 강력 경고
- 3‘안산페스타‘ 축제는 경제활성화 키포인트
- 4응급·분만 취약지 지원…동두천 ‘유일 응급실’ 지킨다
- 5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여수새희망라이온스클럽, 만덕동·복지시설 찾아 생필품·혹한기 물품 전달
- 6주철현 의원 "임업 세제, 농업보다 불합리…이재명 정부 임기 내 개선 시급"
- 7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 지방자치대학 수강생 대상 특강 실시
- 8김천교육지원청, 교사관찰추천제 적용 통한 재능 있는 영재 발굴
- 9포항시,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10포항시 , ‘다시, 육거리 RE:CROSSING’ 포항 중앙상가 재활성화 프로젝트 열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