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아쿠아페스티벌·고향사랑기부, 특별 콜라보 이벤트 진행

전국 입력 2025-08-04 16:06:00 수정 2025-08-04 16:06:00 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달 1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이벤트
10만 원 이상 기부 시 자동응모, 총 50명 추첨 1만 원 상당 쿠폰 제공

임실군은 '2025 아쿠아 페스티벌'을 기념해 3주간 '고향사랑기부 참여 이벤트'를 한창 진행하고 있다. [사진=임실군]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2025 임실방문의 해'에 열리는 아쿠아 페스티벌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임실군이 신나는 물놀이 축제와 고향사랑기부를 연계한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를 전개한다.

4일 임실군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열리는 2025 아쿠아 페스티벌을 기념해 3주간 '고향사랑기부 참여 이벤트'를 한창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아쿠아 페스티벌은 초대형 돔 그늘막과 스릴 만점의 대형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한 다채로운 워터존과 에어컨이 완비된 휴게공간 및 어린이 DJ 파티, 케이팝 댄스 퍼포먼스 등으로 그 어느 해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찾으며 인기 절정을 구가하고 있다.

이를 기념해 군은 이 기간에 임실방문의 해를 알리고, 아쿠아 페스티벌의 흥행,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이벤트를 추진 중으로, 10만 원 이상 기부한 기부자는 자동으로 응모된다.

군은 아쿠아 페스티벌이 끝나는 10일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 1만 원 상당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8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임실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대표 답례품인 '임실N치즈요거트'를 기부자에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실질적인 기부 혜택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군은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관내 유제품 학교급식 지원사업 △임실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 △농촌유학 빈집재생 사업 등 다양한 일반 기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 특산물)을 받는 제도다.

기부 금액은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심민 임실군수는 "입소문을 타고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신나는 여름 물놀이를 즐기고 가신다"며 "아쿠아 페스티벌에서 아이들과 함께 무더위도 날리시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임실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기부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