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 건양대와 ‘물류 인재 양성’ 맞손

경제·산업 입력 2025-08-28 10:19:50 수정 2025-08-28 10:19:50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익형(오른쪽) 쿠팡풀필먼트서비스 HR 전무와 김용석 건양대 AI·SW융합대 학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팡풀필먼트서비스]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건양대학교와 물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진행됐으며, 박익형 CFS HR 전무를 비롯해 김용석 AI·SW융합대 학장, 박종욱 교수, 김한섭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7일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과목 개설, 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운영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CFS는 ‘쿠팡 물류의 이해’ 교과목을 개설해 건양대 학생들이 물류 산업의 최신 흐름과 현장 사례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용석 건양대 AI·SW융합대 학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쿠팡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익형 CFS HR 전무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AI 기반 스마트 물류와 자동화를 선도하며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물류에 관심있는 건양대학교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제공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CFS는 2021년 전주대와 군산대를 시작으로, 인천재능대·경북보건대, 인제대·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등 전국의 다양한 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