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교육재단, 뇌 과학 기반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전국
입력 2025-09-17 10:51:12
수정 2025-09-17 10:51:12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0개
달성교육재단, 뇌과학으로 자녀의 잠재력 발굴한다
자녀의 뇌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 두뇌종합검사로 자녀와 학부모의 두뇌사고 유형 진단
달성교육재단, 가족 소통 강화 및 맞춤형 학습 솔루션 제공
[서울경제TV 대구=김아연 기자] (재)달성교육재단(이사장 최재훈)은 자녀 교육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해 뇌과학 기반 맞춤형 프로그램 ‘달성 가족을 위한 두뇌사고유형 솔루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뇌과학적 분석을 통해 자녀와 학부모의 두뇌사고 유형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이를 토대로 가족 간 갈등 해소와 소통 강화는 물론 맞춤형 학습 코칭과 진로·적성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일정은 같은 날 오전 10시 달성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최명철 HB두뇌학습클리닉 소장의 특별 강연으로 시작됐다.
학부모와 자녀는 강연을 통해 뇌과학적 접근의 필요성과 두뇌사고유형의 차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9월 15일부터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과 학부모 82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가족은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두뇌종합검사를 통해 자신의 두뇌사고유형을 과학적으로 진단받고, 10월 11일부터 11월 2일까지 달성이룸캠프에서 맞춤형 학습 코칭과 진로·적성 컨설팅을 받게 된다.
달성교육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학습 및 진로 잠재력 발굴과 가족 간 소통 증진을 기대하고 있으며, 과학적 분석에 근거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재훈 이사장은 “뇌과학을 활용한 과학적 접근으로 자녀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그동안 막연했던 교육 고민에 명확한 해법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ulanchor2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신안군, ‘디지털신안문화대전’ 누리집 공식 개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2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3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4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5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6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7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8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9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10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