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제11회 가창 청소년 축제’ 성황리 개최

전국 입력 2025-09-17 10:51:42 수정 2025-09-17 10:51:42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800여 명 참여,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 가창 청소년 축제
청소년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키운 17개의 체험 부스 큰 호응

[사진=달성군]

[서울경제TV 대구=김아연 기자]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성수)은 13일 가창체육공원에서 지역 청소년과 주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가창 청소년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했으며, 달성문화도시센터(가창권역)와 가창면 우리마을교육나눔이 협력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돼 참가자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감성·창의·자기성장’을 주제로 한 9개의 전문 체험존과 청소년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8개의 자기성장 존이 운영됐다. 다양한 체험 활동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다.

무대 공연도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오르프 공연을 시작으로 참꽃 청소년오케스트라 공연, 평생교육 라인댄스가 이어졌으며, 만화영화 수록곡 팝페라 무대, 청소년 태권도 시범단 공연, 코믹댄스 공연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의 열정과 어른들의 지혜가 어우러져 완성된 것”이라며 “참여한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경호 국회의원도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참여자들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oulanchor2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soulanchor24@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