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국립대구과학관서 ‘YES! 키즈존 3회차’ 개최...'놀다보면, 달성 돼'

전국 입력 2025-09-17 10:52:55 수정 2025-09-17 10:52:55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브레드 이발소 공연과 다양한 놀이형 체험 등 프로그램 풍성
대구과학관 일대, 9월 20일~21일 양일간 어린이 놀이터로 탈바꿈
안전부터 먹거리까지, 지역과 함께하는 가족 축제의 진수

[사진=달성군]

[서울경제TV 대구=김아연 기자]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 달성문화도시센터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국립대구과학관 일대에서 ‘YES! 키즈존 3회차’를 개최한다.

지난 1·2회차 행사에 이어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양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며, ‘놀다보면, 달성 돼’를 주제로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진다.

축제 공간은 ‘연구실’을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갖고 몰입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의 ‘빵스타 오브 뮤직쇼’가 무대에 오르며, 마술 공연과 버스킹 등 다채로운 무대도 마련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 20종도 준비됐다.

일부 콘텐츠는 지역 문화활동가들이 수차례 기획 회의를 통해 개발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핑크모래 체험, 우주선 슬라이드, 대형 풍선 놀이터(에어바운스) 등 놀이형 체험도 다채롭게 마련되며, 안전 요원이 배치돼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방문객을 위한 휴식 공간과 먹거리 공간도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달성군 주민들이 참여하는 ‘달성점빵(푸드트럭)’과 ‘달성아트마켓(플리마켓)’이 열려 지역 상생과 주민 참여도 강화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YES! 키즈존’은 단순히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을 넘어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하반기 3회차 행사를 통해 법정문화도시 달성이 지향하는 가족 친화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환경을 널리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달성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달성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
/soulanchor2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soulanchor24@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