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헌신한 종사자들 격려

전국 입력 2025-09-17 10:55:50 수정 2025-09-17 10:55:50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의성군]

[서울경제TV 의성=김아연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9월 12일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복지 종사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선서문 낭독과 함께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26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음악과 공연으로 구성된 힐링 콘서트가 열려 종사자들이 바쁜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캐리커처 체험 △고독사 예방 홍보 △저출생 부담타파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배광우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종사자들이 서로 격려하고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의체가 의성군 복지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들의 삶을 지탱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군민 모두가 삶의 전 과정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진정한 복지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 이해 증진과 종사자 활동 장려를 위해 매년 9월 7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의성군은 매년 기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soulanchor2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soulanchor24@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