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간편 픽업 서비스 편의성 개선
경제·산업
입력 2025-10-22 10:19:03
수정 2025-10-22 10:19:03
오동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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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픽업 주문 서비스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배민은 올해 4월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앱 개편 및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를 시작했다. 픽업은 배달비 부담이 없어 주문 비중이 늘어날수록 업주 수익성이 개선되고, 고객과 접점이 늘어나며 단골 확보에도 용이하다.
이번 UI 개편도 고객이 픽업 서비스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업주의 매출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이다. 우선 픽업 서비스 가게 검색 시 고객이 지금 있는 곳 주변의 가게가 우선 노출되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설정해둔 배달주소지 주변의 가게가 노출됐는데, 이를 고객의 현 위치로 변경하면서 픽업 주문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또 이전에 주문했던 가게나 메뉴에 대한 재주문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커피를 자주 픽업으로 이용한 고객이 커피 관련 검색 시 최근 주문한 가게와 메뉴 목록이 바로 노출되고, 장바구니 과정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식이다. 이 같은 앱 편의성 개선과 더불어 다양한 픽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정우 배민 신규성장추진실 실장은 "픽업 서비스 개선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픽업 주문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업주분들도 매출 증대 효과를 보시길 바란다"라며 “픽업 주문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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