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우유 매출 1위 '춘식이 우유', 키링 달고 매출 UP
경제·산업
입력 2025-10-24 10:02:51
수정 2025-10-24 10:02:51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편의점 우유 시장의 스테디셀러 상품 ‘춘식이우유’가 리뉴얼을 계기로 다시 한번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 ‘춘식이우유’가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4%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춘식이우유’는 2022년 첫 출시 이후 3년 동안 월평균 10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편의점 우유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지켜온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지난 9월 진행된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한층 세련된 캐릭터 감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결과, 10월 매출(1일~23일 기준)이 전년 동기간 대비 24% 상승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GS25는 7종의 ‘춘식이 시리즈’를 운영 중이며, 캐릭터 감성을 강조한 패키징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학생층과 직장인층의 음료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1등급 원유를 사용한 고품질 원료와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고물가 시대 ‘물가안정 PB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가방이나 핸드폰, 파우치 등에 키링을 달아 개성을 표현하는 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마시는 즐거움뿐 아니라 작은 비용으로 일상 속 만족감을 높이는 ‘소확행형 음료’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춘식이우유는 귀여운 캐릭터 감성과 높은 품질로 3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표 스테디셀러”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키링우유는 마시고 남는 즐거움이라는 새로운 소비 가치를 담은 상품으로, Z세대의 합리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소비 트렌드를 리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YBM 인강, 10월 토익 대비 무료 특강 진행
-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본부, ‘UXMC 2025’서 최고상 수상
- 교보생명, 고객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강화
- 공영홈쇼핑, 방송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
- 노용석 차관, 日경제동우회와 스타트업 분야 협력 논의
- 출퇴근 걱정 없는 ‘신대방역 더하이브 퍼스트’ 직장인 관심 모여
- ‘작당’, 매장 운영관리 서비스로 당구장 창업 진입장벽 낮춘다
- "용현·학익지구 평당 1400만원대 아파트"…‘학익 루미엘’ 관심
- 이볼루션, 커넥터쉴드로 2025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혁신상'
- “우리 동네 특별해진다”…홈닉, 하이퍼로컬 액티비티 클래스 론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심익호(넥사다이내믹스 회장)씨 모친상
- 2“원주공항, 국제공항으로” 중부내륙 관문 도약 위한 12개 단체 공동건의
- 3이천시-SK하이닉스, ‘산업의 쌀, 반도체 주제관’ 눈길
- 4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DMZ를 걷다
- 5YBM 인강, 10월 토익 대비 무료 특강 진행
- 6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본부, ‘UXMC 2025’서 최고상 수상
- 7교보생명, 고객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강화
- 8영월군, 사례관리 담당자 소통의 날 개최
- 9한·미 해군 공병 힘 합쳐, 참전용사 거주지역 노인회관 보수
- 10공영홈쇼핑, 방송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