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메디컬K뷰티과·뷰티융합과, 암 극복·희망의 무대 ‘토크콘서트 이음’ 재능기부
전국
입력 2025-11-12 08:38:45
수정 2025-11-12 08:38:45
김아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 대구=김아연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메디컬K뷰티과와 뷰티융합과 학생들이 11일 대구 칠곡경북대학교병원서 열린 ‘제6회 토크콘서트 이음’ 행사에 참여해 재능기부로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가 주관했으며, 암 치료를 극복하고 사회로 복귀한 생존자들의 경험과 희망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 ‘이음’ 토크콘서트에서는 암을 이겨낸 생존자들이 치료와 직장 복귀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 경험을 솔직히 공유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울림과 용기를 전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대구경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소속 암생존자 한국무용단 ‘새봄’의 무용 공연이 펼쳐져 감동을 더했다.
단원들은 10주간의 연습 끝에 무대 위에서 봄처럼 피어난 회복과 치유의 메시지를 춤으로 표현했다.
영진전문대 메디컬K뷰티과·뷰티융합과 교수진과 학생들은 이 공연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능기부를 했다.
배기완, 김현정, 방수인 교수와 재학생 12명은 ‘새봄’ 단원들의 헤어 및 메이크업을 전담, 공연 전 수 시간 동안 세심한 스타일링을 지원했다.
이들은 단순한 미용 지원을 넘어 무대 콘셉트와 단원 개성에 맞춘 전문적인 연출을 선보이며, K-뷰티의 기술력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했다.
배기완 메디컬K뷰티과·뷰티융합과 학과장은 “K-뷰티의 전문성을 살려 암생존자분들의 아름다운 무대를 돕게 돼 영광이다”며 “단순한 기술 지원이 아니라 용기와 희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의료기관, 지역사회가 함께한 따뜻한 연대의 현장으로, 암생존자들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 복귀를 돕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무리됐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2022년 ‘뷰티융합과’ 개설을 시작으로, 2023학년도에는 미용학사 전공심화과정인 ‘뷰티융합학과’, 2024학년도에는 의료뷰티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메디컬K뷰티과’를 신설하며 산업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교육청, 영유아 자녀 학부모에 '부산 나들이 지도' 배부
- 한국아동복지협회, '제2회 한국아동복지대회' 성료
- 전남시험장, '청렴문화' 확산 위한 상호존중의 날 행사 개최
- 대구파티마병원-대구노동청, 비정규직 사내하도급 근로자 보호에 협력 강화
- 김승수 의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불용 이월의 늪...과감한 예산 삭감과 철저한 사업관리 필요”
- 수성구,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자 대상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 수성구, ‘보행자의 날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펼쳐
- 수성미래교육재단, ‘미래를 여는 수성고교 박람회’ 개최
- 대구노동청, 비정규직 사내하도급근로자 차별 해소·보호에 적극 나선다
- 영남대 학생들, ‘2025 자율주행 경진대회’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똘똘한 한 채 선호에 역세권 가치 ‘껑충’…수요층 선점 분주
- 2대진첨단소재 “기술 유출 수사 대주주·법인 관련성 없어”
- 3“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체계 혁신
- 4세븐일레븐, 올해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
- 5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6엠젠솔루션, 'AI 화재 진압 솔루션' 탑재 소방 로봇 특허 출원
- 7BMW 코리아, ‘뉴 X3 30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출시
- 8현대제철,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9코리아교육그룹, 신규 온라인 강의 플랫폼 ‘블러 스튜디오’ 선공개
- 10HS효성첨단소재, ‘2025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