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한민국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 ‘2관왕’
전국
입력 2025-11-17 09:59:45
수정 2025-11-17 09:59:45
김정희 기자
0개
단체상·지도자상 석권…실무 중심 교육 경쟁력 다시 입증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지난 15일 오전 10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제19회 대한민국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에서 단체상과 지도자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 e-자동차과가 실무 중심 자동차 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결과로, 자동차 진단·정비 분야에서 전국적인 교육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성과다.
대한민국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는 자동차진단평가사의 전문성 강화와 산업 발전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올해는 일반부 100명, 학생부 50명 등 총 150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 e-자동차과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진단·평가 능력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뛰어난 기량과 전문 교수진의 지도력이 결합해 단체상 및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단체상은 학과 차원의 체계적인 기술 교육 성과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며, 지도자상은 학생들에게 실차 기반 진단·정비 기술을 교육해온 지도 교수의 전문성과 공헌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스마트 e-자동차과는 자동차 산업의 빠른 기술 혁신에 대응하기 위해 실무 중심 커리큘럼과 미래차 교육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학과는 ▲실차 분석 실습 ▲자동차 성능·상태 점검 실무교육 ▲정기검사 항목 이해 ▲데이터 기반 차량 진단 문서화 ▲고장 분석 훈련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다각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미래차 기술 확대에 맞춰 ▲전기차 구조 및 안전교육 ▲EV 배터리 시스템 이해 ▲전장 및 고전압 시스템 실습 등을 강화하며 미래 기술 변화에 대응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2관왕 수상을 통해 자동차진단평가 분야에서의 전문 인력 양성 기관으로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 및 취업 경쟁력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진단평가사는 중고차 시장에서 차량 상태를 과학적·정량적으로 판단하는 핵심 인력으로, 중고차 시장의 신뢰성 확보와 투명성 제고를 위해 산업 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대회 2관왕은 스마트 e-자동차과 학생과 교수진이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이며, 실무 중심 교육과 산업체 협력을 강화해온 대학의 교육 철학이 빛을 발한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차 기술 변화에 부합하는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앞으로도 자동차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 혁신과 산업현장 기반 실무역량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말 한마디가 아이 마음에 큰 울림을"…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 남원시의회, 제275회 정례회 개회…32일간 의정활동 돌입
- 오는 20일 광주 첫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 착공
- 미리 크리스마스 밝힌 광주 송정역 광장
-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부산서 열린다
- 동신대–나주협동상회, 지역 브랜드 개발 및 연구 협약 체결
- 이명노 광주시의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보조금 전액 반영"
- 이재태 전남도의원, 전보서열 명부 공개해야
- 강진읍 자율상권, 청년과 상인이 함께 만드는 오감 축제
- 전남도, 고3 수험생 전세사기 피해 예방교육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코웨이, '비렉스 루나 프레임' 출시…모던 클래식 디자인 설계
- 2엠와이소셜컴퍼니,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 성료
- 311번가, 연말 맞이 인기 프랜차이즈 e쿠폰 특가 판매
- 4"말 한마디가 아이 마음에 큰 울림을"…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 5"맥주 넘어 위스키까지"…크래프트브로스, 韓 주류 글로벌 경쟁력 이끌다
- 6디지털대성 "4년간 지배순익 절반 이상 주주환원 하겠다"
- 7남원시의회, 제275회 정례회 개회…32일간 의정활동 돌입
- 8에이루트 "앤에스알시, 글로벌 반도체 기업향 수주 급증"
- 9LG엔솔, 충북 오창서 ESS용 LFP 배터리 생산
- 10한국보육진흥원, 발달지원 시범사업 통해 보육서비스 질 향상 도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