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채비, 카드 고객 대상 ‘전기차 충전 크레딧 지급’ 이벤트 실시
전국
입력 2025-11-18 10:12:15
수정 2025-11-18 10:12:15
김정희 기자
0개
‘iM 어디로든 그린카드’ 이용 고객 최대 36,000 크레딧 지급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친환경 소비 촉진을 위해 그린카드로 전기차 충전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크레딧을 지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iM뱅크(아이엠뱅크)와 전기차 급속 충전 인프라 운영 사업자(CPO) 1위 기업 채비(주)(대표 최영훈, 舊대영채비)와 협업해 진행되며, ‘iM 어디로든 그린카드’ 보유자를 대상으로 2026년2월28일까지 실시된다.
채비는 현재 대한민국 급속 COP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기 개발과 제조는 물론 설치, 운영, 충전 서비스까지 전기차 관련 전 영역에 걸채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 전문 브랜드다.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 생활밀착형 결제 경험을 확대하고 있는 iM뱅크(아이엠뱅크)는 전기차 모빌리티 분야와 연계한 그린 금융서비스인 이번 결제 제휴를 시작으로, 친환경 이동 생태계 전반에서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협력을 지속한다는 목표다.
이번 이벤트는 채비 앱 결제수단에 iM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등록한 후, 채비 급속 충전기에서 10kWh이상 충전하고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회당 3,000 크레딧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월 최대 3회, 총 9,000 크레딧이 지급되며 2025년 11월부터 2026년 2월까지 넉달간 최대 36,000 크레딧이 지급될 예정으로 크레딧은 채비 충전소 및 채비스테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채비스테이는 단순한 충전소를 넘어 새로운 고객 경험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충전, 휴식.다이닝, 카페, 세차까지 가능한 복합 충전 문화공간이다.
현재 강남서초, 성수, 둔촌, 홍대, 마포성산, 신월, 안양평촌 등 7곳에서 채비스테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금번 이벤트 크레딧으로 한식당 ‘정성옥’과 카페 ’20 BOON’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iM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전기차·수소차 충전시 20~40% 할인, 공유 모빌리티나 버스·지하철·고속버스 이용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커피 전문점에서도 10% 할인이 적용되며 연회비나 실적에 따른 혜택 차이 등은 iM뱅크(아이엠뱅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상수 마케팅그룹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iM뱅크(아이엠뱅크)는 채비와의 결제 제휴 이벤트를 통해 전기차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친환경 소비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양사와의 협업은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더욱 밀접하게 다가가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뜻을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시, '제2차 기업 혁신성장 릴레이 간담회' 연다
- 원주시, 제1회 글로벌 시니어 웰니스 컨퍼런스 개최 유치·지원
- 남원시, 디지털헬스케어 추진…고령층 건강관리 강화
- 임실군, 행복콜버스·택시로 '찾아가는 교통복지' 실현
- 현대차그룹, 중국 광저우에 8.5m 수소버스 연내 25대 공급
- 수성아트피아, ‘아테이너 그라운드’ 프로그램 큰 호응
- 강대식 의원, 방위산업 중소‧중견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전문인력 양성 법안 2건 대표발의
- 부산도시공사, '2025 BMC 희망의 집·시설 고치기' 헌정식 개최
- 영남대, ICT AI 융합 혁신인재 양성 본격 추진
- 김기웅 국회의원, '북한 자료의 수집‧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안' 대표발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제2차 기업 혁신성장 릴레이 간담회' 연다
- 2원주시, 제1회 글로벌 시니어 웰니스 컨퍼런스 개최 유치·지원
- 3HK이노엔-카인사이언스, 근감소증 치료제 공동 개발
- 4남원시, 디지털헬스케어 추진…고령층 건강관리 강화
- 5임실군, 행복콜버스·택시로 '찾아가는 교통복지' 실현
- 6세븐일레븐, CJ제일제당과 함께 ‘맛제일’ 간편식 시리즈 공개
- 7카카오, ‘2025 문화체육관광 AI·디지털혁신 포럼’ 참여
- 8포스코, 기술 축제 ‘테크포럼’ 개최…장인화 "혁신 기술로 위기 돌파"
- 9제주항공 "1~10월 중국노선 누적 탑승객, 지난해 추월"
- 10롯데GRS, ‘한국에너지대상’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