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품질경쟁력우수기업’ 5년 연속 선정
체계적인 품질 시스템·기술혁신 인정받아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5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화학분야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품질시스템 고도화와 기술혁신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넥센타이어의 국내외 모든 생산사업장이 자동차 산업 품질경영 국제표준 IATF 16949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해 운영되고 있다.
타이어 성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최신 기술을 적극 도입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X-AI 기반 ‘Virtual Brain Loop’ 시스템을 활용해 타이어의 주요 성능인 제동력·핸들링·승차감·내구성을 정밀하게 시뮬레이션하고 빅데이터 기반 AI 기술로 소음 특성을 분석하는 등 안정적인 주행감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 중이다.
제안관리 시스템을 통해 현장 중심의 개선 문화를 확산시킨 점도 수상 요인으로 꼽힌다. 넥센타이어는 품질경영을 조직문화로 내재화하기 위해 별도의 품질 개선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구매 단가 절감과 공정 효율 향상 등 실제 성과를 창출하며 품질 혁신의 실행력을 높이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5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제품 설계부터 생산, 고객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품질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작업·공정·품질 운영 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하고 점검함으로써 넥센타이어만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 휴식형 '도시숲' 확장
- 2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3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 4남원시, 한자·일본어 구 토지대장 한글화 디지털 전환
- 5'영원한 춘향' 안숙선, 삶과 소리 담은 다큐멘터리 방영
- 6순창군, 백제약국 이재현 씨 고향사랑기부 동참
- 7순창군, 복지정책 성과로 우수 지자체 잇따라 선정
- 8최재명 팬클럽 '재명작', 장수군에 장학금 1160만 원 전달
- 9장수군, 2025년 하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10김한종 장성군수 "양대 체전 성공·예산 6000억 달성…군민과 함께 일군 결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