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제16회 청소년 어울마당’ 마무리

전국 입력 2025-12-11 15:51:47 수정 2025-12-11 15:51:47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00여 명 참여…청소년들의 재능과 꿈, 무대서 빛나다

진도군은 지난 10일 진도향토문화회관에서 ‘제16회 진도군 청소년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진도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진도군은 전날 진도향토문화회관에서 ‘제16회 진도군 청소년 어울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진도청소년어울마당추진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학생과 지역 주민 약 300여 명이 참여하며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빛나는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졌다.

행사는 ‘열정, 도전, 성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해 우승을 거머쥔 ‘진도고등학교 랩 동아리’의 특별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올렸다. 이어 관내 중·고등학교 15개 팀이 밴드 공연, 춤, 노래 등 다양한 분야의 무대를 선보이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청소년들의 열정 넘치는 공연에 관람객들은 아낌없는 박수와 응원을 보내며 뜨겁게 호응했다. 축하공연으로 나선 ‘워너비 치어댄스팀’의 화려한 무대는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고 좌석을 가득 채운 학생들과 주민들은 공연을 즐기며 축제의 열기를 만끽했다.

진도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데 지역사회의 관심과 응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진도군도 청소년 문화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진도청소년어울마당추진위원회는 진도의 6개 단체가 연합해 구성됐으며 청소년 어울마당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이끄는 대표적인 지역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