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서 '체감 가능한 변화' 위한 실질적 조치 요구
전국
입력 2025-12-11 16:48:45
수정 2025-12-11 16:48:45
오중일 기자
0개
군정 전반 문제점 지적하고 개선 방향 제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군정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엄정히 지적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감사 대상 부서들과 전반전인 문제 상황을 공유하며 실효성 있는 조치가 나올 수 있도록 논의하면서 진행됐다.
주요 감사 사항으로는 현재 군에서 직영 또는 위탁을 줘 운영 중인 시설들의 고착화된 적자 구조를 지적하고 군 예산 운용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합리적인 시설 운영에 필요한 조치 요구와 개선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주요 생산 수단인 태양광 시설의 설치를 가로막고 있는 보성군의 규제를 완화하는데 고려되는 현실적인 문제점을 관련 부서들과 논의하며 현 상황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조치 요구와 앞으로의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춘복 의원은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해 준 공무원들과 군민의 대표자로서 책임 있는 자세로 이번 감사에 참여해 준 동료 의원들게 감사드린다”며 “지적된 문제점에 대한 시정 조치와 논의된 개선안에 따른 보성군의 후속 이행 조치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활동 결과보고서는 오는 16일 제318회 보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 이후 보성군에 이송돼 보성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안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해남 솔라시도 방문…RE100·AI 기반 구축 위한 '현장대응 추진단' 출범
- 남원시, '르네상스 리빙랩' 포럼 개최…생활인구 확대 논의
-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차, 세계적 자부심이자 유산"
- 광주대표도서관 공사현장 붕괴…1명 사망 추정, 3명 구조 중
- 공영민 고흥군수 "도시민 정착·지역 활력 증진에 최선 다할 것"
- 장흥군, 5회 연속 가족친화기관 인증 획득
- 진도군, ‘제16회 청소년 어울마당’ 마무리
- 김한종 장성군수 "성공적인 영농 정착 위한 실질적인 지원할 것"
- 목포시 드림스타트, 진로캠프로 아동들 미래 응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