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비앤지 자회사 ‘오에스피’, 펫푸드 브랜드 베트남 첫수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우진비앤지의 자회사 오에스피가 자체 브랜드 ‘내추럴 시그니처(Natural Signature)’제품의 첫 수출에 성공했다.
오에스피는 자체 펫푸드 브랜드인 내추럴 시그니처 제품을 베트남에 수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건은 자체브랜드 ‘시그니처’ 런칭 이후 첫 수출이다.
수출 제품은 강아지용 펫푸드 3종과 고양이용 펫푸드 2종으로 총 8.6톤 규모이다. 회사 측은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할 방침이다.
내추럴 시그니처는 HACCP 인증, USDA-NOP 인증, FIPA 인증을 모두 받은 유기농 원료로 제조한 오가닉(ORGANIC) 제품이다.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로서 품질을 인정받아 빠르게 시장 진입에 성공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와 마찬가지로 베트남의 펫푸드 시장 역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연평균 2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높은 품질의 한국제품에 대한 베트남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향후 공급 물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구체적인 수출 협상이 이어지고 있다. 12월 베트남에 추가 선적이 예정되어 있으며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칠레 바이어와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지난 1월 자체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빠르게 시장 공략에 성공하면서 수출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이미 여러 국가 바이어들과 긍정적인 협상이 오고 간만큼 빠른 시일 내에 추가 수출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에스피는 국내 펫푸드 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대신증권과 SK증권을 선정하며 내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네오펙트, 실버스토리와 MOU 체결…“시니어 케어 시장 공략”
- 카카오인베스트먼트-4대 과기원, '지역 AI 육성 프로젝트' 협력
- 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250만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포용금융 확고히 실천할 것"
- 신한투자증권, 해외 레버리지 ETF 사전교육 이벤트 실시
- 키움운용, ‘KIWOOM 미국고배당&AI테크 ETF’ 23일 신규 상장
- 신한자산운용, 달러단기자금펀드(USD) 수탁고 1조원 돌파
- 키움증권, ‘키움 콥데이’ 행사 성료
- 신재생株, 정책 기조에 수혜 기대…"원전보다 신재생"
- LS증권 "SK하이닉스, QLC 비중 높아 삼성전자 대비 상승"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메디톡스, 세계 첫 콜산 성분 지방분해주사제 ‘뉴비쥬’ 품목허가 획득
- 2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 3롯데百, 프로야구단 ‘자이언츠’ 활약 기원 팝업 운영
- 4‘영유아 호흡기 감염병 관리 방안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5GS리테일, ‘퓨처 리테일 3기’ 스타트업 7곳 확정
- 6공영민 고흥군수, 서울 '고흥 직거래장터'서 도·농 상생 앞장
- 7중진공, 수출 글로벌 기업 현장에서 美 관세 대응책 찾는다
- 8CJ프레시웨이, 골프장서 ‘옥토버페스트’ 콘셉트 이벤트 개최
- 9BBQ, ‘치킨캠프’ 운영…"청년 직무 체험 기회"
- 10모두벤처스, 절세 플랫폼 ‘절세해’ 인수·리뉴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