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미디어, 베트남 비에텔 네트워크 우수 파트너로 선정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알티미디어가 베트남 1위 국영 통신사업자인 비에텔 IPTV 및 방송서비스를 구축 운영하고 있는 비에텔 네트워크로부터 우수 파트너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알티미디어는 2014년 비에텔과 총액 400억 원 규모의 멀티스크린 방송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한 바 있으며, 2015년 상용화 이후 현재까지 비에텔 TV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알티미디어의 솔루션 공급 분야는 단말 플랫폼 및 서비스 응용, 백엔드 시스템 및 콘텐츠 관리배포까지 TV 용 STB와 모바일 서비스를 포함한 전체 멀티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을 아우른다.
비에텔은 IPTV 및 OTT 서비스 런치 이후 5년 여의 기간 동안 약 240만 명의 IPTV 서비스 가입자를 유치하여 베트남 1위 IPTV 사업자로 등극했으며, 같은 기간 약 1,300만 명의 모바일 OTT 서비스 가입자를 유치했다. 알티미디어는 그간의 사업 성과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비에텔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전담하고 있는 비에텔 네트워크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알티미디어 아시아사업 총괄 윤영득 법인장은 “IPTV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비에텔에서 사업 초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알티미디어의 앞선 기술력과 더불어 마치 현지 업체와 같이 빠르고 적극적인 대응을 해온 것이 보수적인 비에텔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알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 제공 업체로, 수신기 SW 플랫폼, 사용자경험(UX), 헤드엔드, CAS/DRM 등 보안솔루션, 그리고 음성기반 AI 솔루션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전세계 약 5천만대의 수신기에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서비스가 탑재돼 있다.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베트남 하노이, 대만 타이페이에 지사 및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년사] 유재훈 예보 사장 "금융안정계정 설치 최우선 과제"
- [신년사]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업계 3중고, 비즈니스 혁신으로 돌파"
- [신년사]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관리 체계 고도화"
- [신년사] 정태영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부회장 "어지러운 상황에도 생존하고 성장해야"
- 진성원 우리카드 신임 사장 취임…"본업 경쟁력 강화"
- 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취임…"상생금융 실천"
- 박창훈 신한카드 사장 취임…"변화와 혁신 의지로 카드업 도전"
- 한화손보, '한화 더 경증 간편건강보험' 출시
- 하나카드, 직장인 맞춤형 '달달 하나 신용카드' 3종 출시
- 황병우 DGB금융 회장 “밸류업·하이브리드 뱅킹 그룹 로드맵 실현할 것"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하이닉스, CES2025서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 청사진 제시
- 2삼성전자, 구글 '맞손'…'3D 오디오 기술' 탑재 TV 공개
- 3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경영 효율·체질 개선 초점"
- 4허윤홍 GS건설 대표 "안전 강화·중장기 사업 기반 마련 집중"
- 5‘장락동 세영리첼 에듀퍼스트’ 오는 7월 입주 예정
- 6유재훈 예보 사장 "금융안정계정 설치 최우선 과제"
- 7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업계 3중고, 비즈니스 혁신으로 돌파"
- 8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관리 체계 고도화"
- 9정태영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부회장 "어지러운 상황에도 생존하고 성장해야"
- 10진성원 우리카드 신임 사장 취임…"본업 경쟁력 강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