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신규 판매 마켓에 ‘카카오톡 스토어’ 추가
증권·금융
입력 2019-02-01 09:27:00
수정 2019-02-01 09:27:00
김성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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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카카오톡 스토어’ 신규 마켓을 추가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상품 판매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쇼핑몰과 오픈마켓을 연결해 쇼핑몰 상품을 등록하고, 각 마켓 별 판매정보를 카페24 솔루션 내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판매채널 연동 서비스다.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는 마켓 별로 접속하지 않아도 카페24 솔루션을 통해 모든 마켓의 상품등록·주문 수집·배송정보 등을 손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카카오톡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면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자동으로 상품이 노출돼 판매가 가능하며 ‘플러스 친구’를 활용해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다.
카페24 측은 “카카오톡 스토어는 4,0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온라인 쇼핑몰들의 모바일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카페24는 현재 카카오톡 스토어를 포함해 스마트스토어·쿠팡·지마켓·옥션·인터파크 등 국내 판매채널 8곳과 아마존·라쿠텐·티몰 등 해외 판매채널 5곳 등 업계 최다, 국내외 13개 판매 채널에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오픈마켓으로 판로를 확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편리한 마켓 관리로 매출 상승과 운영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 쇼핑몰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켓 연동을 확대하고 관리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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