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페이, 인스타마켓 개인판매자용 간편결제 앱 확대 적용

인스타마켓이나 블로그마켓에서 고객의 카드결제를 받지 못했던 개인 판매자들도 간편하게 앱하나로 신용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8일 위즈페이에 따르면 스마트하나로결제 앱은 개인판매자나 개인사업자들에게 카드결제 뿐만 아니라 카메라 결제, NFC터치결제, 문자결제, 수기결제 등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 번거로운 절차 없이도 편리하게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판매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작년 신용카드 사용액이 600조가 넘은 가운데 건강 승인금액이 낮아져 소액결제가 대중화되고 있다.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지급수단 이용행태 조사 자료에 따르면 카드결제가 현금결제보다 3배 가까이 많아 개인판매자들의 카드결제수단 도입은 매출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그 동안 인스타마켓, 블로그마켓,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정식 쇼핑몰이 아니지만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개인판매자들이나 개인사업자들은 충분히 신뢰할만한 조건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가입이 어려워 고객들의 카드결제를 받고 싶어도 받을 수 없는 불편함을 감수해왔다.
그러나 이를 틈새시장으로 판단한 위즈페이가 보안기술을 강화하고 결제 구조와 시스템을 새롭게 구성한 스마트하나로 통합결제 앱을 개인판매자에게 최적화하여 확대 적용함으로써 인스타마켓이나 블로그마켓의 개인판매자들의 매출 기대를 높일 것을 보인다.
위즈페이 개발을 주도한 유니윌의 이용재 본부장은 “인스타마켓, 블로그마켓 등 SNS마켓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수단 도입은 개인판매자 뿐만 아니라 중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덜어주고 매출을 늘려주는 고마운 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즈페이의 스마트하나로 통합간편결제 앱은 신용카드를 카메라로 촬영, 삼성휴대폰에 신용카드를 접촉, 앱을 열어 직접 카드정보를 입력, 결제페이지 접속 링크를 문자로 보내 고객이 직접결제 하는 방법으로 판매대금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게다가 판매자는 스마트하나로 통합간편결제 앱 하나만 설치하면 이 모든 결제를 별다른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 이상 카드 단말기를 구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용도 절감이 된다.
‘위즈페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며, 웹사이트에서 간단히 이용신청 할 수 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장 중심 젊은 인재"…SK, 2026년 임원 인사 단행
- YBM 인강, 12월 토익 대비 무료 특강 진행
- 디오디, K-pop 증권형 토큰 전량 판매
-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12기 수료식 개최
- 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 라바뮤직, 올인원 앰프 '라바스튜디오'로 크라우드펀딩 30억원 돌파
- 리필드 ‘부스터 프로’, 올리브영 랭킹 1위 등극
- "겨울빛 축제"…망미중앙시장, '2025 윈터 페스티벌' 개최
- K2 Safety, 신제품 발열 기어 ‘발열 서스펜더’ 출시
- 현대글로비스, ‘60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장 중심 젊은 인재"…SK, 2026년 임원 인사 단행
- 2YBM 인강, 12월 토익 대비 무료 특강 진행
- 3남원시, 도로정비 '우수기관' 선정…제설·안전관리 인정
- 4신안군, 내년 노인 일자리 참여자 모집
- 5전북 자원봉사자대회 '가족봉사왕'에 남원 김상태 씨 가족 선정
- 6디오디, K-pop 증권형 토큰 전량 판매
- 7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12기 수료식 개최
- 8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 9라바뮤직, 올인원 앰프 '라바스튜디오'로 크라우드펀딩 30억원 돌파
- 10남원 '명지호텔' 상량식 개최…전통 한옥호텔 내년 4월 개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