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레이싱팀 ‘TEAM HMC’ 3년째 후원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마니아 고객들로 구성된 ‘TEAM HMC’ 레이싱팀을 3년 연속 후원한다. 국내 모터스포츠 육성과 저변 확대에 나선다는 취지다.
현대자동차(주)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오토웨이타워에서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고객 레이싱팀 ‘TEAM HMC(Hyundai Motor Club)’ 드라이버,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EAM HMC’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TEAM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전속 레이싱 모델 ▲출전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기타 경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로 창단 3주년을 맞이한 ‘TEAM HMC’는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의 자동차 마니아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TEAM HMC’는 2017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종합 우승을 달성하고 2018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와 ‘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에 참가하는 등 레이싱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TEAM HMC’ 3기는 3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 씨와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에서 선발된 5명의 드라이버를 포함해 총 6명으로 구성됐다.이들은 올해 최초로 정식 개최되는 ‘현대 벨로스터 N컵’과 ‘2019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각각 8경기씩 총 16경기에 출전해 드라이빙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광국 부사장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현대자동차 고객분들이 더욱 즐겁게 모터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TEAM HMC’를 지원하게 됐다”라고 후원 취지를 밝혔다./김혜영기자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2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 3남원시, 한자·일본어 구 토지대장 한글화 디지털 전환
- 4'영원한 춘향' 안숙선, 삶과 소리 담은 다큐멘터리 방영
- 5순창군, 백제약국 이재현 씨 고향사랑기부 동참
- 6순창군, 복지정책 성과로 우수 지자체 잇따라 선정
- 7최재명 팬클럽 '재명작', 장수군에 장학금 1160만 원 전달
- 8장수군, 2025년 하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9김한종 장성군수 "양대 체전 성공·예산 6000억 달성…군민과 함께 일군 결실”
- 10장수군,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1등급'…개청 이래 최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