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국립현대미술관,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맞손’

현대자동차가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및 후원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계 저변 확대에 나선다. 현대자동차(주)는국립현대미술관(MMCA)과 함께 국내 예술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프로젝트 해시태그(PROJECT #)’를 새롭게진행한다고 2일(화)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의 장기 후원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2년 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탄생한 ‘프로젝트 해시태그’는장르의 제약이 없는 협업 형태의 신개념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그램이다.
공모 명칭인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샵(#), 우물 정(井), SNS 언어, 검색 기호 등 국가, 세대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되고 사용되는 특수기호를 활용해 다양한 영역의 유망주 선발과 국제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뜻을 담았다. 프로젝트에는 시각 예술부터 건축, 엔지니어링, 사운드, 디자인, 무용, 영화 등 문화예술 영역의 작가, 기획자, 연구자들이 2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현대차는 주제와 장르의 제한을 넘은 협업을 바탕으로 진취적이고 실험적인 창작물 제작을 독려하는 '프로젝트 해시태그'가 한국 미래 예술의 차세대 개방형 플랫폼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5년 간 매년 2팀, 총 10팀을 선정해 각 팀에게 창작 지원금 3000만원과 창작 공간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전시할 수 있는 쇼케이스 개최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해외 유수의 미술 기관 및 전문가들과 교류 및 멘토링 기회를 마련해 국내 유망 작가들의 글로벌 미술계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첫 공모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전자 베스트샵,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주요 페스티벌 진행
- 휘슬러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쉐도우라인’ 출시
- 동원그룹, 3분기 영업익 1481억···전년比 15.1%↓
- 롯데百, 타임빌라스 수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뜬구름 캐릭터 따로, 칫솔 브랜드와 협업…‘아이시스 8.0’과 콜라보
- 360병 한정판, 오크 캐스크 숙성 쌀소주 ‘브라운 아울’ 출시
- 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 나서
- 페퍼앤솔트, ‘더현대 서울’서 텔레토비 팝업스토어 개최
- 채비, 3세대 급속 충전기 ‘슈퍼소닉’ 출시
- 현대차, ‘H-안전투게더’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베스트샵,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주요 페스티벌 진행
- 2장흥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 3휘슬러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쉐도우라인’ 출시
- 4서울대병원-네이버, AI로 생물학적 나이와 건강 위험 예측한다
- 5동원그룹, 3분기 영업익 1481억···전년比 15.1%↓
- 6흥국에프엔비, 3분기 영업익 27.6% 증가…채널 다변화 본격화
- 7롯데百, 타임빌라스 수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8뜬구름 캐릭터 따로, 칫솔 브랜드와 협업…‘아이시스 8.0’과 콜라보
- 9360병 한정판, 오크 캐스크 숙성 쌀소주 ‘브라운 아울’ 출시
- 10신우철 완도군수 "외딴섬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 지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