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고객' 디지털 금융 소외 막는다…신한은행, 모바일 사용설명서 동영상 제작
증권·금융
입력 2019-07-05 15:25:07
수정 2019-07-05 15:25:07
고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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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시니어고객의 디지털 금융소외를 막기 위해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으로 제작 및 배포 한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사용설명서’는 총 3편으로 구성됐다.
1편은 ‘모바일 뱅킹 SOL 설치편’으로, 모바일 뱅킹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을 위해 동영상 시청만으로 SOL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고 회원 가입 방법도 알려준다.
2편은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송금 방법 소개, 3편은 큰 글씨체로 화면 설정 변경 하는 방법 등의 내용이다.
제작된 동영상은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과 미래설계포유 웹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재 1,2편이 배포됐고 곧 3편이 나올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고령화 사회 및 디지털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금융·비금융 컨텐츠를 제공해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금융소외를 막고 모든 고객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60대 이상의 모바일뱅킹 이용률은 5.5%에 그치는 등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소외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현정기자 go8382@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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