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화장품 실적 감소에 3분기 영업익 33% 급락

경제·산업 입력 2019-11-11 16:42:29 수정 2019-11-11 16:42:29 문다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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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애경]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은 5.2% 하락한 1,711억원을 영업이익은 33.3% 감소한 149억원을, 당기순이익은 41.1% 줄어든 103억을 기록했다고 11 밝혔다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 판매 채널 재정비와 브랜드 투자로 인한 화장품 실적 감소가 실적하락에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3분기 누적기준으로는 매출액 5,073억원, 영업이익 440억원, 당기순이익 32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각각 3.2%, 33.0%, 37.1% 감소를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2,707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동기대비 5.2%, 42.4% 성장했다. 주요 브랜드들이 경쟁력 강화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 채널의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로 양적질적 모두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올해 섬유유연제 카테고리에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적으로 안착하였으며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 출시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화장품사업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2,366억원,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비 11.2%, 43.3%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실적이 감소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성장동력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특히 중국시장에서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중국 티몰(TMALL)’ BB 카테고리에서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티몰 글로벌’(TMALL GLOBAL)과의 MOU 체결 등의 효과로 중국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이 홈쇼핑에서 조기 완판되며 홈쇼핑 매출이 호전됐으며 AGE 20’s H&B스토어 진출해 판매채널 확대를 통한 추가 성장의 기반을 구축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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