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o10 "육아대디 증가에 아빠 위한 육아템 인기"

남성의 육아휴직 사례가 증가하고 직접 육아를 담당하거나 관심을 갖는 육아파파가 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육아에 서투른 아빠가 능숙하게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아빠 육아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은 출산/유아용품 카테고리에서 엄마의 육퇴(육아퇴근)를 도와줄 아기띠, 바운서 등의 육아제품들이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고 2일 밝혔다. 포그내의 힙시트 캐리어 ‘넘버5 플러스’, 에르고베이비 아기띠 ‘옴니 360’과 같이 아이를 안고도 두 손이 자유로운 육아용품이나 인텍스의 물놀이 풀장, 샤오미 바운서 등 아빠가 아이와 함께 놀아줄 수 있는 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기저귀 갈이를 전담하는 아빠들에게 유용한 기저귀 전용쓰레기통 ‘포이-테크’, 간편한 조작으로 분유를 자동으로 타주는 베이비 브레짜의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드’ 등 이색상품도 아빠들의 육아에 편리함을 더해준다.
Qoo10에 따르면 동남아, 특히 싱가포르 육아시장에서 한국제품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생활용품은 최근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중국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졌어도 안전 이슈에 민감한 유아용품과 같은 제품군에서는 여전히 한국산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동남아 소비자들이 많다. 매년 1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 육아용품 시장의 규모가 내년에는 9억50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관련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큐텐싱가포르에서는 국내 모유수유용품 전문업체 유진메디케어의 유축기 ‘스펙트라’, 매트전문기업 파크론의 ‘플레이매트’가 카테고리 내 최상위권에 올라 있다. 아이의 수유를 아빠가 대신할 수 있고, 활동이 많은 아이들과 놀아줄 수 있다는 점에서 아빠 육아템으로 주목받는 제품이다. 플로위드의 ‘제주물티슈’는 전체 카테고리 1위에도 오르는 스테디셀러 육아용품이다. Qoo10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아빠의 육아를 돕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남성이 느는만큼 관련 시장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뷰노, 스마일게이트와 맞손...'혁신성장펀드' 100억 참여 확정
- 주한영국문화원, ‘비욘드 컨퍼런스 2025’에 한국 대표단 초청
- 위트글로벌 AI스마트 하드웨어 플렛폼 ‘WITH’, 텍스리펀드 기능 도입
- '정보원' 韓 영화 예매율 1위…'주토피아2'와 예매량 선두
- 브랜드스타즈 ‘2025 국가대표 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치솟는 물가…공사비 갈등 해결에 선제 대응 나서
- 2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불법 지급된 인건비 등 2878만원 돌려받아
- 3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4보훈공단,‘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 및 사회복지 증진 공로’ 한라대학교 감사장 수여받아
- 5뷰노, 스마일게이트와 맞손...'혁신성장펀드' 100억 참여 확정
- 6원주시, AI위원회·AI추진단 공식 출범
- 7심사평가원, 디지털클라우드센터 개소식 개최
- 8캠코, 2만여개 기관 사무용 폐가구 자원순환 원스톱 지원
- 9KB국민카드, 갤럭시 마카오 리조트 단독 프로모션 실시
- 10카카오페이, 수능 끝난 고3 대상 금융교육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