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다 몸 챙긴다”…코로나19 이슈에 때 아닌 ‘보양식’ 특수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보양식이 때 아닌 특수를 맞고 있다. 수요가 급증해 작년 초복과 말복 시즌 판매량을 뛰어 넘을 정도다.
19일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최근 한달(2/16-3/17) 동안 보양식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비 최대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건강한 식단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기간 G마켓의 보양식 판매량은 전체 40%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 장어(156%), 문어(148%), 전복(75%), 낙지(29%) 등 인기 보양식으로 대표되는 수산물이 모두 신장세를 나타냈다. 육류 역시 삼계탕(62%), 생닭(12%), 생오리고기(171%), 오리양념육(323%), 오리훈제(72%) 그리고 한우(25%), 국내산 돼지고기(32%) 등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홍삼/인삼은 58% 증가했다.
옥션에서도 같은 기간 보양식 판매량이 전체 123% 급증했다. 장어(129%)와 문어(217%), 전복(73%) 등 수산물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우와 국내산 돼지고기도 각각 96%, 147% 증가했다. 홍삼/인삼 판매량은 65% 신장했다.
이는 여름철 보양식 수요가 시작되는 7, 8월의 판매량을 넘어선 수준이다. 초복과 말복이 있었던 작년 7월 동기(2019/7/18-8/17)와 보양식 전체 판매량을 비교하면, G마켓은 24%, 옥션은 99% 각각 신장했다. 삼계탕과 전복은 여름철 판매량이 높았지만 최근 홍삼/인삼과 한우, 돼지고기의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보양식 전체 판매량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보양식과 더불어 각종 건강기능식품도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G마켓에서 최근 한달 기준, 전체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 건강즙이 37%, 영양제가 74% 늘었다. 옥션도 같은 기간 건강기능식품 전체 판매량이 34% 증가했고, 건강즙은 12%, 영양제는 52% 더 판매됐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