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크포TV’에서 1인 미디어 창작 노하우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0-04-09 10:46:45 수정 2020-04-09 10:46:45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 예비 크리에이터 및 창작자를 위한 1인 미디어 지원 사업 혜택 안내와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술 및 노하우를 담은 영상 총 200편을 자체 유튜브 채널 ‘크포TV’에 통해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인 ‘크포TV’ 내 ‘크포매뉴얼_장비 대여 및 사용방법’, ‘크포매뉴얼_스튜디오 대여 및 이용방법’, ‘크포매뉴얼_시설안내와 크포 혜택’, ‘크포매뉴얼_콘텐츠 제작(영상편집)’, ‘크포매뉴얼_채널관리와 성장’의 5개의 재생목록으로 구성되어 관심분야에 맞는 영상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가장 먼저 초보자와 중급수준의 크리에이터를 위해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술 및 노하우와 장비 사용법 등이 담긴 영상 98편을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크포TV’의 크로메뉴얼에서 색 보정, 애니메이션 및 모션 그래픽, 프리미어 프로 활용법 등 크리에이터들이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노하우를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영상 업로드, 자막이나 카드 삽입 등의 콘텐츠 기본 제작 과정도 제공하므로 ‘크포TV’의 영상을 통해 입문자들도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과정을 차근차근 배우며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중요한 채널관리방안와 마케팅 전략 등은 지난 3년간 1인미디어 육성사업을 통해 축척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로 만든 채널관리와 성장목록 47편을 통해 알 수 있다.


크포TV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초급자에서 전문 크리에이터로 거듭나기 위한 현장 실습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영상을 보며 학습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거나, 더욱 세부적이고 심화된 학습을 원하는 예비 크리에이터는 SBA의 일반 시민 대상의 체험형 교육인 ‘크포 스타터 스쿨’ 및 ‘원데이 클래스’에서 직접 실습해볼 수 있으며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크포TV’ 채널은 SBA가 육성하고 지원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가 누릴 수 있는 여러 가지 혜택이 있다. 사업자 등록과 사무실 공간을 지원해주는 공유오피스, 콘텐츠 촬영 스튜디오 및 편집실과 장비의 예약 및 대여 방법, 회의와 세미나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파트너스 등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내용이 영상 50편에 담겨있다.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전문가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는 물론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학생과 시민이 쉽고 편리하게 ‘크포TV’의 영상을 통해 콘텐츠 제작 및 채널운영 능력을 키우워줄 것"이라며 "'크리에이티브포스’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 지원해 1인 미디어산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