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콘텐츠마켓 SPP,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연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국내 콘텐츠 산업의 해외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2020을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로 전환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내외 수출 상담회 및 콘텐츠 전시회가 잇달아 취소되면서 국내 콘텐츠기업들의 해외 마케팅 활로는 현실적으로 막힌 상황이다. 이러한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국제콘텐츠마켓 SPP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콘텐츠 분야 국내외 셀러⇄바이어 간 온라인 상담회로 개최된다.
SPP는 아시아 최대의 애니메이션·웹툰 콘텐츠 전문 마켓으로 2019년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등을 포함한 30개국 461개사가 참가하여 총 2,537건의 수출상담과 5천만 달러 규모의 계약추진액을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올해에도 대규모 홍보 및 그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규모 이상의 성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SPP의 핵심 기능인 ‘SPP 비즈매칭 플랫폼’ 또한 온라인화와 더불어 대폭 강화된다. 특히, 콘텐츠 장르, 비즈니스 지역 및 국가, 비즈매칭 참가 목적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 또는 바이어를 자동 추천하는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 앞으로 시스템에 등록되는 셀러·바이어의 모든 정보를 빅데이터로 축적하여 점진적으로 고도화된 맞춤형 매칭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콘텐츠기업의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하여 투자사 대상으로 국내 작품의 투자제안서를 상설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화상회의에 필요한 공간·기술지원·통역 등 다양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보경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국제콘텐츠마켓 SPP를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로 추진하여 코로나 19로 침체된 콘텐츠 산업 발전에 동력을 부여하고자 한다”며 “SPP 2020에 참여하는 국내외 셀러 및 바이어 기업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온라인 장이 될 수 있도록 미팅 신청부터 사후 관리까지 밀착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 AI 신서비스 앞두고 약관 손질…개인정보 확대 우려도
- 삼성전자, 페루에 첫 냉난방공조 교육센터…중남미 서비스 강화
- 하이닉스 투자경고종목 지정·수수료 경쟁에 NXT 점유율 '풀썩'
- 연말 산타가 찾아온 업종은…자동차 웃고 헬스케어 울고
- “고지방 치즈·크림, 치매 위험 낮춘다”
- 영상에 밀린 게임 이용률 50%대로 ‘뚝’…‘PC·콘솔’로 돌파구
- "첨단인재 잡자"…정부초청 이공계 외국인 유학생 늘어난다
- 연말 비수기 접어든 분양시장…전국 1400여가구 공급
- 뉴욕증시, 틱톡 품은 오라클에 온기 확산…강세 마감
- 美 연구팀 "밤에 더 자주 깨는 어르신, 다음 날 인지수행 능력 떨어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 AI 신서비스 앞두고 약관 손질…개인정보 확대 우려도
- 2삼성전자, 페루에 첫 냉난방공조 교육센터…중남미 서비스 강화
- 3하이닉스 투자경고종목 지정·수수료 경쟁에 NXT 점유율 '풀썩'
- 4연말 산타가 찾아온 업종은…자동차 웃고 헬스케어 울고
- 5영상에 밀린 게임 이용률 50%대로 ‘뚝’…‘PC·콘솔’로 돌파구
- 6“고지방 치즈·크림, 치매 위험 낮춘다”
- 7보험硏 "보험사 지속가능투자, 건전성 규제 완화 필요"
- 8변경·취소 줄줄이…코스닥社 M&A '수난시대'
- 9남원시, 유학생 1000명 시대 대비 '글로컬 공동체' 시동
- 10남원시, 2025년 국가기관 유치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