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 '한국의 소비자대상’ 물류플랫폼 부문 대상 수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기업 Qxpress(큐익스프레스)가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에서 물류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은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해 소비자 및 전문가들의 객관적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물류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큐익스프레스는 전자상거래에 특화된 IT 물류 플랫폼을 개발, 구축해 온 토탈 물류 기업이다. 2009년 설립된 이후 싱가포르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 점유율 1위 온라인 쇼핑몰 Qoo10(큐텐)의 국제 특송 업무를 시작으로 다각도로 사업을 전개해 매년 30~40%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해 왔다. 2018년 4,000만 박스를 넘어선 누적 물동량은 올해 초 6,000만 박스를 돌파했다.
사무실 인력의 30%가 IT개발 전담일 정도로 플랫폼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는 큐익스프레스는 안정적인 물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외특송, 택배 뿐 아니라 풀필먼트, 스마트쉽 물류대행, 판매대행 등 다양한 이커머스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한국, 싱가포르, 일본,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등 7개국 법인을 운영하며, 세계 11개국 19곳에 풀필먼트 서비스가 가능한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유기적인 네트워크로 3국간 거래가 가능해 큐텐,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과 같은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김포 고촌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기존보다 7배 이상 넓은 규모로 확장 이전하고 하루 최대 7만 박스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연말에는 인천공항 자유무역지대 내에 보세 환적 서비스를 포함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센터(GDC)를 구축할 계획이다.
큐익스프레스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에 물류 수행기관으로 참여 중이며 지난해 말에는 관세청이 추진하는 ‘전자상거래 수출전용 통관플랫폼 구축’ 시범 사업에 정식대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영선 큐익스프레스 대표는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신뢰와 기대를 확인할 수 있게 돼 더 큰 책임감을 갖게 됐다”며 “그 동안 축적해 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동국제강그룹 장경호 창업주 50주기 추모식
- 아나패스, 5G 칩셋 양산 지원…GCT리써치 자금 대여
- BMW, 첫 번째 노이어 클라쎄 모델 ‘뉴 iX3’ 전 세계 최초 공개
-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망원시장에 두 번째 매장 오픈
- 한경협, ‘중국발 산업혁신과 전기차 대전환’ 세미나 개최
- 팡고지와이, AI 기반 인터넷신문 솔루션 ‘팡고링고’ 출시
- 씨앤씨인터내셔널, ‘화장품의 날’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취약계층 함께 돌봄’ 거버넌스 구축
- 반원익 전 중견련 상근부회장 “인도 시장, 중견기업 글로벌 성장 교두보 돼야”
- 한국토요타자동차, 올웨이즈 위드 렉서스·토요타 서비스 캠페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 19일 마한역사문화 국제학술대회 개최
- 2장성군, 귀농귀촌 1번지로 '우뚝'
- 3동국제강그룹 장경호 창업주 50주기 추모식
- 4서울대병원 “미토콘드리아 펩타이드로 당뇨병 진행 늦춘다”
- 5보성군의회, ‘간병비 국가지원·건강보험 급여화 촉구 건의안’ 채택
- 6아나패스, 5G 칩셋 양산 지원…GCT리써치 자금 대여
- 7김성 장흥군수, ‘천년고찰 보림사’ 중장기 발전 청사진 제시
- 8박형준 시장, 3박 5일 중국 상하이·영국 런던 순방길 올라
- 9고흥군, 부가가치세 전문성 높여 '똑똑한 세정' 구현
- 10진도군, 나리방조제 꽃길에 가을꽃 만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