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의 실적 하락에는 코로나19의상황이장기화로 인한 화장품사업 부문의 부진이 주효했다. 화장품사업은 누적 매출액 974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39.8%, 80% 감소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위축 및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했다.
반면 생활용품사업은위생용품의수요증가와민첩한시장대응으로 선방했다. 생활용품사업은상반기누적매출액1,848억원, 영업이익68억원을기록해전년 대비각각6%, 6.2%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지속적인디지털채널강화를통해디지털채널의매출액이전년 대비20% 이상증가하며지속적으로성장하고있다. 또한위생전문브랜드 ‘랩신’(LABCCIN)이높은수요와해외진출을통해실적을견인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