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코오롱하늘채, 단지 내 상가 24일 입찰 등록

경제·산업 입력 2020-08-21 09:01:59 수정 2020-08-21 09:01:59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평 코오롱하늘채 단지 내 상가 18개실 분양
학세권 주거밀집지역의 높은 소비력 바탕
썬큰형, 밀착형, 테라스형 특화설계로 집객력 UP

사진= 부평 코오롱하늘채 제공

전세계적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와 제로에 가까운  저금리 기조 속에 부동산의 가치는 연일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주택시장의 복잡다단한 규제책에 지친 투자자들이 규제를 피해 임대수익에 시세차익까지 함께 누릴  있는 부동산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유망지역  상가 상품들의 분양 소식이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적 유망지역은 GTX-B노선과 월곶~판교복선전철  서울  수도권을 가로지르는 신규 철도노선 조성  굵직한 개발호재들을 바탕으로  상반기 지역의 가치와 시세를 급행으로 끌어 올린 인천이다.

한국감정원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상반기  분양된 전국 아파트  가장 높은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4 인천 부평구에 공급된 
부평역 한라비발디트레비앙’이. 매매시장도 호황이었다. 부동산114 집계한 인천지역의  상반기 집값상승률은 6.0%, 세종(9.2%), 대전(6.5%) 이어 전국 3위에 랭크됐다. 3.0% 기록한 서울의 2 수준이다.

 

이러한 가운데 2018 4 분양 당시 불과  달여 만에 전체 922가구  일반분양분 550가구의 계약을 완료하며 시장을 들썩이게 했던 부평 코오롱하늘채 단지  상가가 24일부터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공급물량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2 88-2번지 일원 
부평 코오롱하늘채 단지  복리시설 1  지하 1~지상 2,  22 점포  전용면적 26~100 18 점포다. 

주변 아파트 단지  상가들의 전용률이 평균 50~60% 머무는  반해  70% 수준의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 면적을 높인 만큼, 임차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썬큰형 지하 1 상가 4, 고객 유입에 유리한 밀착형 지상 1 상가 5,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있는 테라스형 지상 2 상가 9 등으로 업종별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돋보인다.

 

상가 상품으로써 부평 코오롱하늘채 단지  상가의 최대 강점은 역시 든든한 배후수요다주변으로는 부흥초, 부광초, 부내초, 부평동중  각급 학교 10 곳이 밀집해 있어 학생과 학부모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다. 화려한 학세권에 상응하는 주거밀집지역 근린상권인 만큼 높은 소비력도 기대해볼 만하다. 정비사업이 한창인 일대의 주거  상업 인프라가 점차적으로 확충  활성화되는  따른 직간접 수혜 또한 상당할 전망이다.

 

상가 분양관계자는 가까이에 부개주공 5단지 960가구, 부개주공 6단지 1,240가구, 부개주공 7단지 975가구  대단지 아파트들이 즐비한데다 연립과 다세대  일대 저밀주거지역  상주인구도 어마어마한 수준이라며 확실한 고정수요인 부평 코오롱하늘채 입주민만 해도 1천여 가구에 육박하기 때문에 무리 없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이어 “보행자 출입구가 위치한 아파트 106~107동쪽, 부광초사거리 코너 위치라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썬큰형, 테라스형  상가 자체에도 특화설계를 적용했기 때문에 집객력 면에서 확실한 비교우위를 점할  있다”고 덧붙였다.

 

지역의 중심상권이자 대형상권인 부평시장상권, 부평역상권  중심 대형상권과의 거리도 유효수요 증대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있다. 배후수요는 풍부하고 경쟁상권은 멀리 떨어진 블루오션 상품이기 때문이다.

부평 코오롱하늘채 비롯한 일대 단지들에서 2 상권까지는 보통 걸음으로 도보 20~30분이 소요된다.

지역의  공인중개사는 
쇼핑이나 문화생활  특별한 목적 없이 가볍게 들르기에는 부담스러운 거리지만 재건축, 재개발 등으로 주변 상권이 미비한 탓에 원거리를 감수해야 했던  사실이라며 사거리 대로변 알짜 입지에 부평 코오롱하늘채 단지  상가와 같은 트렌디한 신축 상가가 조성되면 지역민의 갈증 해소에  도움이  것으로 본다. 도소매업이나 학원  생활밀착형 필수 기반시설들이 제격이라고 귀띔했다.

 

부평 코오롱하늘채 단지  상가는 오는ㅡ24부터 26일 오전 11시까지 입찰 보증금 납부  입찰 등록을 진행한다

 

계약  납입해야 하는 계약금은 낙찰가의 10%, 1 중도금 10% 10 , 나머지 잔금 80% 준공  입주가 시작되는  12  납입하면 된다.

모든 절차는 상가 지하 1 B01호실에서 진행되며  호실별 공급가, 내정가  기타 자세한 정보는 
부평 코오롱하늘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