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신하우징 무봉장학재단, 제2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17일 천안 무봉글로벌아트홀서 수여식 진행
미술, 축구, 수학 등 각 분야 영재 어린이 시상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의 사재출연기관인 공익장학재단법인 무봉(楙奉)이 지난 17일 제2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무봉장학재단은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자기개발의 의지와 열정이 충만한 어린이 40명을 후원 대상으로 선발했으며, 선발된 어린이들에게 자기개발에 쓰이는 장학금 1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어린이들은 독립유공자 후손 어린이와 수학, 과학, 미술, 축구, 배구, 판소리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영재들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마스크를 항시 착용, 실내 50명 입실 제한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킨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악인이 꿈이라는 모지후 학생과 이예은 학생의 ‘춘향전 사랑가’로 시작했다. 이어 장학증서 수여식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의 감사 인사와 김명환 회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무봉장학재단은 주 후원대상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맞추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도 꿈과 재능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충만한 어린이들이 지원대상이다. 평소 어린이 후원에 적극적인 김 회장의 뜻을 담은 것이다.
김 회장은 “코로나19로 대내외 경기가 매우 어려운 시기지만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해야 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무봉장학재단은 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조하여 올해 100명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장학금 총 1,000만원을 지원도 함께 이뤄졌다. 이와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김 회장의 국민연금 110만원을 매월 11명의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HD현대오일뱅크, ‘화물복지카드’ 신규 출시
- 푸마, 워크데이 도입으로 인사 운영 및 인재 개발 재정의
- 카카오엔터, 웹툰·웹소설 불법 사이트 ‘리퍼스캔스’ 폐쇄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청년·미래위원회 출범
- YBM 인강, 80일 데일리 학습 '영어 제로 클래스’ 오픈
- 유한양행, 여성 건강의 날 맞아 ‘엘레나 DAY’ 프로모션
- SKT "전고객 유심 보호 가입 완료…찾아가는 서비스 시작"
- 동아ST, 의료AI 기업 '메디웨일'과 업무협약 체결… "닥터눈, 병의원 마케팅 활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2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3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4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5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6HD현대오일뱅크, ‘화물복지카드’ 신규 출시
- 7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8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9DB손보, 1분기 순이익 4470억원…전년比 23% 감소
- 10춘천시공무원노조 제13대 지부장, 이우진 홍보기획팀장 선출 ... “존중받는 공무원 시대 열것” 포부 밝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