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초기 코감기약 ‘콘택골드’ 패키지 리뉴얼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유한양행은 초기감기약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콘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다가가기 위해 ‘콘택골드’ 제품패키지를 리뉴얼 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콘택골드’ 패키지는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명을 강조한 금색을 사용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 하단에 알약 색상과 동일한 빨간색상으로 포인트를 줬고, ‘콘택’ 패키지의 특징이었던 알약의 시계화를 다시 표현해 콘택 브랜드의 연속성도 강조했다.
단지함 내부의 PTP포장도 기존제품과 다르게 금색 바탕에 약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넣어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콘택’은 1967년 제품이 발매된 이후 ‘12시간 지속 감기약, 걸렸구나 생각되면 콘택’ 등의 광고를 통해 국내 감기약시장을 석권했던 유한양행의 주력 브랜드였다.
‘콘택골드’는 벨라돈나 알칼로이드, 말레인산 클로르페니라민, 염산 페닐에프린의 3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돼 있으며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물, 인후통, 머리무거움 등 초기감기, 비염, 부비동염에 빠르고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초기 코감기약이다.
유한양행은 리뉴얼 제품 출시 이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며 감기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걸렸구나 생각되면 콘택’ 이라는 과거 광고문구를 활용하는 레트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현재 감기약시장은 다수 제약사 제품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이라며, 향후 “유한양행 ‘콘택골드’ 제품이 다시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호헴, AI 자동 추적 스마트폰 짐벌 ‘V3 Ultra’ 국내 출시
- 롯데온, 뷰세라서 ‘래플’ 진행…인기 트렌드 뷰티 총집합
- SSG닷컴, 다음달 성수동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진행
- 중소기업계 "중기부 소상공인 차관 신설 환영…문제해결 기대"
- 네이버 블로그, 22주년 맞아 발견·소통·커뮤니티 강화 새 방향성 공개
- 우주항공협회 주관 제23회 '한국로봇항공기 경연대회' 성료
- BMW 코리아, JTBC 금요 시리즈 ‘마이 유스’에 주요 모델 협찬
- 타타대우모빌리티,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전기환경차 첫 공개 전시
- 에스에이엠티, 나라장터 통해 교육기관에 아이패드·ASM 연동 서비스 제공
-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함께 라오스서 27번째 의료봉사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한 '2025년 도전! 선거 골든벨' 성료
- 2영덕군, ‘로컬의 발견 in 영해 창업페스타’ 개최
- 3경찰학교 유치 염원 담은 '월광포차 달빛콘서트 in 운봉' 성료
- 4호헴, AI 자동 추적 스마트폰 짐벌 ‘V3 Ultra’ 국내 출시
- 5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및 직원 대상 “개인 파산 회생 교육” 개최
- 6강릉시, 오봉저수지 농업용수 공급 중단에 따른 긴급 대책 추진
- 7롯데온, 뷰세라서 ‘래플’ 진행…인기 트렌드 뷰티 총집합
- 8광주 북구, 정당 현수막 관리시스템 구축…'실시간 철거 가능'
- 9한국관광공사, K-공연으로 대만에서 3200명 관객 사로잡았다
- 10SSG닷컴, 다음달 성수동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