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초기 코감기약 ‘콘택골드’ 패키지 리뉴얼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유한양행은 초기감기약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콘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다가가기 위해 ‘콘택골드’ 제품패키지를 리뉴얼 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콘택골드’ 패키지는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명을 강조한 금색을 사용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 하단에 알약 색상과 동일한 빨간색상으로 포인트를 줬고, ‘콘택’ 패키지의 특징이었던 알약의 시계화를 다시 표현해 콘택 브랜드의 연속성도 강조했다.
단지함 내부의 PTP포장도 기존제품과 다르게 금색 바탕에 약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넣어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콘택’은 1967년 제품이 발매된 이후 ‘12시간 지속 감기약, 걸렸구나 생각되면 콘택’ 등의 광고를 통해 국내 감기약시장을 석권했던 유한양행의 주력 브랜드였다.
‘콘택골드’는 벨라돈나 알칼로이드, 말레인산 클로르페니라민, 염산 페닐에프린의 3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돼 있으며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물, 인후통, 머리무거움 등 초기감기, 비염, 부비동염에 빠르고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초기 코감기약이다.
유한양행은 리뉴얼 제품 출시 이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며 감기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걸렸구나 생각되면 콘택’ 이라는 과거 광고문구를 활용하는 레트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현재 감기약시장은 다수 제약사 제품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이라며, 향후 “유한양행 ‘콘택골드’ 제품이 다시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건희 특검, HS효성 조현상 8월 1일 출석
- 중진공, 충남 디스플레이 산업 공급망 안정화 맞손
- 크리에이트립, 파트너사 대상 공식 협업 페이지 오픈
- 메디톡스,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신규 TV광고 온에어
- 삼성 준감위 "이재용 회장, 이사회 복귀해야"
- 갤러리 마롱, 황나현 개인전 'Fairy Tales – My Secret Memories' 개최
- 이퀄리브, 올리브영 신진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K-슈퍼루키 위드 영’ 선정
- 주은교육, 스마트드럼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설
- 셀트리온, 수해 복구 위해 성금 5억원 기부
-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칠성 주식도 전량 매각…"상속세 마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명현관 해남군수 "농어촌수도 선도모델 전략, 새 정부 국정과제 채택 건의"
- 2김건희 특검, HS효성 조현상 8월 1일 출석
- 3계명문화대 김정윤 교수, 태권도 품새 국가대표팀 이끌고 라인루르 하계 U대회 종합우승 달성
- 4중진공, 충남 디스플레이 산업 공급망 안정화 맞손
- 5영진전문대학교 파크골프경영과, “국가공인 자격증 배출도 빛났다”
- 6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새로운 변화로 지역 활성화 견인
- 7영천시, 국민체육센터 8월 개관...체육 인프라 확충에 속도내
- 8김천시, 데이터 기반 AI로 행정 미래의 문 열다
- 9한국수력원자력, ‘새정부 동반성장정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 10경주시, '상생협력기금'으로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