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빅데이터가 한자리에"…KT,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 로드쇼’ 개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T가 18일 서울 강남구 도심공항터미널 내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2020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0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로드쇼에는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 주관 기업인 KT를 비롯해 11개 협력 기관이 참여했으며, 유동인구, 상권, 관광 등 다양한 주제의 빅데이터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100여 개의 중소∙벤처 기업 및 스타트업이 방문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 더욱 주목받고 있는 배달 데이터를 제공 및 분석하는 ‘경기대 빅데이터센터’, 개인 건강상태 및 임상증상별 맞춤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어메이징푸드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및 가공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이슈를 해결하는 ‘제로투원파트너스’가 큰 주목을 받았다.
KT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 출시를 위해 노력하는 중소∙벤처 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해 데이터 제공, 기술적인 지원과 함께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KT는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www.bigdata-telecom.kr) 주관기업으로 BC카드(카드 결제), 넥스트이지(관광) 등 14개 기관과 협력해 150종이 넘는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은 유동인구, 소비, 상권 등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필수인 데이터와 함께 기업 수요에 따라 맞춤형 분석 리포트와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은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들에 가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KT는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으로 고객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삼오구 메디온, 바이오필름 분해 특화 신제품 ‘칸디클렌즈’ 선봬
- 예술경영지원센터, 유진선 브랜딩랩 대표와 ‘예술산업 콘텐츠 마케팅 실습’ 진행
- 경산 첫 아이파크, 해약세대 4년 전 분양가 공급 '눈길'
- 스타벅스, 시즌 음료 최초 1000만잔 돌파…블글라·말글라 2차 판매 연장
- 뉴트라코어, 신제품 ‘옥수수수염 다이어트’ 출시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성인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 에스테팜, ‘큐티필 플러스’ 유럽 CE MDR 인증 획득
- 동진쎄미켐 “2026년이 승부처”…美 테일러 가동 맞춰 실적 퀀텀 점프 예고
- 시몬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리뉴얼 확장 오픈
-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전개…"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트집 잡기' 언론, 함평군정 발목 잡나?…함평군 '군민과의 대화' 폄하 기고문의 민낯
- 2이삼오구 메디온, 바이오필름 분해 특화 신제품 ‘칸디클렌즈’ 선봬
- 3KTL, 국민소통 노력으로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4관왕 달성
- 4박종규 광주시당구연맹 회장, 시체육회 감사패 수상
- 5농협중앙회, 임원 내부통제 관리책임 체제 도입 추진
- 6전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K-스틸법’ 지속적 입법 촉구 활동 결실 눈앞
- 7KB금융,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 대상 '명예를 품은 가게' 2호점 현판식 개최
- 8예술경영지원센터, 유진선 브랜딩랩 대표와 ‘예술산업 콘텐츠 마케팅 실습’ 진행
- 9경산 첫 아이파크, 해약세대 4년 전 분양가 공급 '눈길'
- 10지리산전북사무소, 사회적기업과 탄소중립·일자리 상생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