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1천만 다운로드 돌파…7일까지 하루 무제한 감상 이벤트 실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지난 1월 말 기준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00만건을 넘었다고 5일 밝혔다.
왓챠는 누적 앱 다운로드 1천만 건 돌파를 기념해 ‘1일 무료 이용권’ 천만장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5일부터 7일까지 왓챠 이용권 등록 페이지에서 별도의 결제 정보 입력 없이 코드명 “감사합니다천만에요왓챠”를 적용하면 하루 동안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등 9만여 편에 이르는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 및 현재 이용권을 구독하고 있지 않은 기존 가입자가 대상이다.
왓챠는 2016년 1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뒤 빠른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대표 OTT로 자리매김 해왔다. 서비스 시작 후 1년여 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1백만 건을 기록한 왓챠는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영국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 HBO 인기 드라마 <체르노빌>, <왕좌의 게임>을 독점 공개하며 2019년 11월 다운로드 5백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3월에는 독점 공개 콘텐츠 ‘왓챠 익스클루시브’를 론칭하고 처음 선보인 <이어즈&이어즈>의 흥행에 힘입어 6백만을 돌파한 데 이어 10개월 만에 1천만 건 돌파 기록을 달성했다.
2016년 서비스 초기 5,000편에 불과했던 콘텐츠도 9만여 편 이상 서비스하는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 왔다. 2020년에는 <해리 포터>, <호빗> 등 대작을 연이어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고, 2021년에도 <징벌>, <코요테> 외 다양한 독점 작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다양한 콘텐츠로 모두의 취향과 다름이 인정받게 하겠다는 왓챠의 비전에 공감해준 사용자들 덕분에 빠른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며 “국내 대표 OTT를 넘어 전 세계 시장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왓챠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실시간 채팅과 함께 콘텐츠를 단체 관람하는 ‘왓챠 파티’ 정식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키즈 전용 모드를 제공하는 키즈 프로필 개편,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HDR10+ 등 최신 영상 및 음향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 확대 등 지속적인 사용 경험 개선을 위한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장재훈 현대차 사장 “印시장 잠재력↑…현지화 전략으로 성장 ‘드라이브’”
- 고려아연 “MBK·영풍 시장 교란” VS. MBK “주주판단 폄훼 않길”
- 대명소노, 항공사 지분 잇따라 인수…항공업 진출 속도
- 삼성바이오로직스, 1.7조 위탁생산 계약 ‘역대 최대’
- 카카오 정신아 “초개인화된 AI 메이트 ‘카나나’ 제공”
- 현대차 인도법인, 印 증시 상장…“4.5조 조달”
- 정의선, 모디 총리 면담…“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될 것”
- LG전자, 2030년 매출 100조 목표…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 CJ ENM, 여성 홈웨어 신규 라인 ‘나른 N컬렉션’ 론칭
- 중기중앙회, '스마트비즈엑스포' 개최…삼성 스마트공장 구축 中企 제품 소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흥국생명, '보험사기 분석 시스템' 도입
- 2수협중앙회, 부실채권 정리 자회사 'Sh대부' 설립 추진
- 3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 추진
- 4신한라이프,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 고도화
- 5저축은행중앙회, '초등 금융 뮤지컬' 개최
- 6해빗팩토리, 연령대별 車보험료 공개…"여성이 보험료 더 내"
- 7미래에셋생명, 'Quick-UW 시스템' 도입
- 8삼성생명, 다이렉트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 9우리카드-서울시, '설렘, 인 한강' 개최
- 10하나카드, MG새마을금고와 첫 PLCC 'MG+ 신용카드 Primo' 출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