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거점 도시 대구 육성 ‘시동’
대구시 공동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 포럼’개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국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 포럼'이 15일 오후 2시 대구메리어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갑)은 의료분야 신산업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대구시와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는 디지털 헬스케어를 대표하는 핵심 의료분야로서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디지털 치료기기 등 첨단 기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건강관리 서비스에서 획기적인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기존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의료 패러다임과 연계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어 향후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는 국내 의료산업 분야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강영규 식품의약품안전처 디지털헬스기기TF팀장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규제 지원 방안’을, 이상우 네이버 헬스케어 사업부장이 ‘소프트웨어 중심의 의료기기 유망 기술 분야 및 국내외 현황’을 주제로 각각 발제에 나선다.
이어 한형수 경북대학교 의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창현 계명대 의대 교수, 한승현 ㈜로완 대표,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 이병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생명기술과장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홍석준 의원은 “그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온 첨복단지를 중심으로 대구 주력 산업인 의료분야와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접목한다면 향후 대구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산업의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이 도출되길 기대하며, 입법과 제도 개선을 통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8050955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장수군,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순창군, '2025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임실군, 215억 규모 노후주거지정비 지원사업 선정
- 장수군, '저탄소 한우 산업지구' 전북 농생명산업지구 공모 선정
- 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상호 기부로 지역경제 선순환 앞장
- 고창식품산업연구원, 미강 발효 추출물 기반 근감소 예방 기술 특허 출원
- 장애인·비장애인 화합 문화 확산 '2025 고창군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 고창군, 지자체 최초 '영농태양광 주민참여형 정책 방향' 포럼
- 남원시 대표 누리집, 웹어워드 코리아 2년 연속 '우수'
- 하남 교산에 AI 클러스터… 3조 원 투자 본격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환율·변동성 장세 속 서학개미 투심 다소 회복
- 2내년 하반기 출시 '의약 젤리', 가방 속 필수템 될까
- 3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시각 재차 연기…"오전 9시 30분 발사"
- 4中 자동차 내수 둔화 속 수출 가속…글로벌 경쟁 구도 '흔들'
- 5LG화학, 자구안 제출…석화 산업재편안 향방은
- 6‘흑백요리사2’ 방영에…식품업계, ‘셰프 협업 마케팅’ 봇물
- 7내주 1485가구 분양…연말 분위기에 '잠잠'
- 8500억에 매물로 나온 파파이스…K치킨 시장서 밀려났나
- 9장수군,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10순창군, '2025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