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중형 SUV ‘QM6’ 20만대 판매
경제·산업
입력 2021-12-02 20:35:09
수정 2021-12-02 20:35:09
장민선 기자
0개
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QM6’가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016년 1세대 모델이 출시 이후 5년만으로, SUV는 시끄럽다는 선입견을 깨고 조용함과 편안함을 강조한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QM6는 출시 이후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매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터프한 디젤 모델이 주축이 됐던 국내 중형 SUV 시장에서 세단에 버금가는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이 인정받았다는 평가입니다.
한편, 국내에서 유일한 액화석유가스(LPG) SUV 모델인 QM6 LPe는 지난 7월 출시된 후 2년 만에 누적 판매 6만대를 돌파했습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제16호 BMC 어린이 꿈동산' 완공식 개최
- 2이투스247학원, ‘2026 재수조기선발반’ 모집
- 3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4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5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6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7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8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9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10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