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신규 임원 선임

경제·산업 입력 2022-01-03 09:26:21 수정 2022-01-03 09:26:21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카카오가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미래 사업 전략 수립에 속도를 낸다.


카카오는 미래이니셔티브센터에 김기홍 센터재무지원실 부사장신민균 센터전략지원실 부사장조한상 경영지원실 부사장권미진 ‘브이2’ 태스크포스(TF) 부사장을 신규 선임한다고 3일 밝혔다.


센터재무지원 조직을 총괄하는 김기홍 부사장은 2015년 카카오에 입사해 2018년 카카오커머스 CFO를 거쳐, 2019 6월 카카오게임즈 CFO를 맡아 카카오게임즈의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신민균 부사장은 센터전략지원실을 전담한다신 부사장은 전 카카오벤처스 공동대표로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전문적으로 수행했으며, 2018년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에 합류해 블록체인인공지능 등 카카오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해왔다.


한게임 운영 총괄을 지내고 넵튠을 공동 창업한 조한상 전 넵튠 COO도 힘을 보탠다조 부사장은 사업 운영과 게임개발 등을 통해 쌓아 온 역량을 바탕으로 센터의 경영지원실을 맡는다.


브이2 TF장을 맡은 권미진 부사장은 카카오 게임 부문의 국내사업부장을 거쳐 카카오게임즈에서 캐주얼게임 개발과 사업소셜마케팅 등을 담당해왔다.


센터 내 커뮤니케이션실에는 이나정 상무를 선임했으며이 상무는 카카오게임즈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도 겸직한다.


남궁훈 센터장은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부문별 임원들을 영입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함께 도전해나갈 것이라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