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경북기계공고-(주)에이치티솔루션, 청년 고용 활성화 위한 상호협력협약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상생 방안 마련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9일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지역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남이공대학교와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에이치티솔루션이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우수 인재 발굴 및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통해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김종구 교장, 김남수 산학협력부장, ㈜에이치티솔루션 정재일 상무, 대구시 교육청 유병원 장학관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첨단 반도체 설비 PM 마이스터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약정 ▲선취업 후진학 연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을 약속했으며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의견 및 협업이 필요한 사항은 실무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대학 및 기업, 고교가 함께 지역 청년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취업 및 진학의 기회를 제공한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 취업이 어려운 가운데 대학과 고교, 기업이 함께 지역 인재 양성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라며 “대구를 대표하는 직업교육중심 대학으로 선취업 후진학 연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의 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