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구 청약에 다양한 금융혜택…'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인기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전국구 청약이 가능한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가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평택 서부권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화양지구'의 첫 일반분양 아파트다. 화양지구 7-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는 전국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1순위 청약자격으로 평택에 6개월 이상 거주자는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이 가능하고, 평택 6개월 미만 거주 또는 그외 지역은 1순위 기타지역으로 청약을 할 수 있다.
단지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자금부담도 덜어주고 있다. 금융혜택으로는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줄어들고,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 또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율 증가 우려도 없다는 점이 특장점이다.
분양관계자는 "여기에 단지는 개발이 본격화된 화양지구를 대표하는 단지이자,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평면 설계뿐만 아니라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을 차별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우수한 분양조건과 높은 주거쾌적성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다가오는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화양지구의 첫 일반분양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하는 등 화양지구를 대표할 주거단지를 선사할 계획이다.
단지는 4Bay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하고, 알파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했으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거주자가 원하는 대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 84㎡ 타입의 경우는 테라스형 발코니가 적용돼 공간 활용성과 주거 쾌적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또 축구장 약 3.7배의 대규모 조경 계획과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컨셉의 조경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중앙부에는 푸른 잔디 위에서 편히 쉴 수 있는 '그린프라자'가 조성돼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며, 메이플가든, 포레스트 그라운드, 그린파빌리온가든, 갤러리가든 등의 녹지공간을 조성해 시원하고 청량한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커뮤니티로 시설로는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을 마련하고, 입주민의 쉼터공간으로 테라스가 있는 '휴먼빌라운지'를 설치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자의 나이와 수준을 고려한 'YBM키즈카페'와 원어민과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인 'YBM영어교실' 등도 도입해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가 조성되는 화양지구는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일원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국내에서 개발된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의 개발 사업으로 여의도 면적과 맞먹는 279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부지를 개발한다.
그만큼 단순 주거시설 개발이 아닌 교육, 문화, 상업, 녹지 등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개발되는 것이 특징이며, 특히 지구 내에는 평택 서부권 행정업무를 담당할 평택시청 안중출장소 이전이 확정됐고, 응급의료센터와 심·뇌혈관센터를 갖춘 병상 500개 규모의 종합병원이 조성된다. 또 초등학교 4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2개 등 8개 학교 건립이 추진되고, 지구 면적의 약 20%를 공원 및 녹지로 구성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는 이러한 화양지구에서도 최중심 핵심입지에 조성돼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누릴 수 있다. 또 바로 앞에는 화양지구 최대규모 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쾌적한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청약 일정은 2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해 22일 1순위 해당지역, 23일 1순위 기타지역 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3일이며, 3월 16일~20일까지 5일간 정당 당첨자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성해리 일대에 마련되며, 2025년 8월 입주예정이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2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3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4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5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6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7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8“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9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10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