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새출발
경제·산업
입력 2022-03-16 20:05:47
수정 2022-03-16 20:05:47
장민선 기자
0개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코리아자동차(RKM)’로 사명을 변경하고, 프랑스 르노그룹 계열 독자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섭니다.
이로써 르노코리아는 2000년 르노그룹의 삼성자동차 인수 이후 22년만에 '삼성' 브랜드명과 작별하게 됐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사명 변경이 르노코리아가 르노그룹 및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인 동시에 한국 시장에 뿌리를 둔 국내 완성차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새 사명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기준에 부합하도록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재정비하면서 한국 시장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T멤버십 혜택 강화…"추석 나들이부터 건강검진 할인까지"
- 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경력직 승무원 채용
- SKT, SK그룹 ‘에이닷 비즈’ 확대…"일하는 방식 근본적 변화"
- 네이버, 컬리·우버와 제휴…"시장 경쟁력 강화"
- 기아, 8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My moments with Kia’ 개최
- "허니콤보 2만5000원"…교촌치킨, 서울서 배달앱 가격 2000원 인상
- LG화학, 독자기술 고해상도 PID 개발…"AI시장 공략"
- “글로벌 시장 도약 성공하려면”…카페24, 내달 ‘부스트 2025’ 개최
- LG전자, 냉난방공조 시스템 우수…"연평균 8.4% 에너지 절감 인증"
- 중고나라, 판매 대금 정산 더 빨라진다…정책 개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T, T멤버십 혜택 강화…"추석 나들이부터 건강검진 할인까지"
- 2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경력직 승무원 채용
- 3SKT, SK그룹 ‘에이닷 비즈’ 확대…"일하는 방식 근본적 변화"
- 4네이버, 컬리·우버와 제휴…"시장 경쟁력 강화"
- 5기아, 80주년 기념 사진 공모전 ‘My moments with Kia’ 개최
- 6"허니콤보 2만5000원"…교촌치킨, 서울서 배달앱 가격 2000원 인상
- 7LG화학, 독자기술 고해상도 PID 개발…"AI시장 공략"
- 8“글로벌 시장 도약 성공하려면”…카페24, 내달 ‘부스트 2025’ 개최
- 9LG전자, 냉난방공조 시스템 우수…"연평균 8.4% 에너지 절감 인증"
- 10중고나라, 판매 대금 정산 더 빨라진다…정책 개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