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홈술’ 트렌드에 신상 전통주 대거 입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홈술' 트렌드 확산에 컬리가 전통주 라인업을 강화한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12월부터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입점시켜 샛별배송을 통해 판매중이다.
마켓컬리는 전통주 20여 가지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주종은 막걸리부터 증류주, 과실주까지 다양하다. 청년 사업가 세 명이 뭉쳐 만든 ‘팔팔막걸리’와 제주 전통주 ‘고소리술’, 과실주 ‘댄싱사이더’ 4종 등이다.
도수별 전통주 추천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마켓컬리는 ‘심술’처럼 10도 이하의 가벼운 제품부터 ‘술샘 퍼플진’ 등 30도 이상의 술까지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전통주와 함께 곁들이면 좋을 페어링 메뉴도 제안한다. 서울 한남동 인기 음식점 ‘세미계’의 양념 닭목순살 직화구이와 참치 참다랑어의 각종 부위를 혼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피쉬쉘’ 참치 모듬세트 등이다.
이는 코로나19로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간한 ‘2021년 주류 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전통주를 음용하는 장소로 가정을 꼽은 소비자는 2019년 47.6%에서 2020년 56.1%, 2021년 59.9%로 매년 증가 추세다.
마켓컬리 천경원 리더는 “마켓컬리는 전통주 업계와의 상생을 통해, 참신한 우리 술을 발굴하고 다채로운 상품을 제안하는 등 시장 활성화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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