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 '여수밤바다' 소주 리뉴얼 출시
소주병 라벨에 작품 ‘여수밤바다 아트홀’ 캠페인
기안84작품 전시·온라인 도슨트 연계…16.5도로↓

[광주=신홍관 기자] 보해양조가 27일 ‘여수밤바다’ 소주를 스타트아트코리아 소속 팝아트 작가 기안84와 손잡고 리뉴얼 출시한다. 이번 리뉴얼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전시회’ 콘셉트로 기안84의 팝아트 작품 4점을 ‘여수밤바다’ 전면 라벨에 담고 QR코드를 통해 도슨트의 작품 설명까지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9년 출시된 보해의 로컬브랜드 제품인 ‘여수밤바다’는 여수를 상징하는 돌산대교와 반짝이는 별빛을 이미지화 시킨 아름다운 소주 라벨로 여수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여수 낭만포차 거리 내 소주 점유율의 약 8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새롭게 선보이는 ‘여수밤바다’는 도수를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낮추고 보해가 개발한 새로운 레시피를 적용시켜 여수지역 음식, 특히 해산물과 깔끔한 페어링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보해양조는 ‘여수밤바다’를 여행에서 느낀 감성을 추억 할 수 있는 매개체로 보고 이번 기안84와 리뉴얼을 시작으로 제품 라벨을 캔버스로 활용해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전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작가 협업 및 여수지역 신인작가 발굴을 통해 다양한 작가전을 기획하고, 작가별 리미티드 에디션을 발매해 고객 및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여수밤바다’에 입혀진 작품들은 스타트아트코리아 소속작가 기안84가 ‘제1회 개인전’에서 선보였던 것들로 ‘자화상’, ‘욕망의 자화상’, ‘인생 조정 시간(2)’, ‘인생 조정 시간(3)’까지 총 네 점이다. 보해는 원작의 느낌과 비율을 최대한 구현하고자 전면라벨 사이즈를 늘리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소주잔 등 굿즈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안84x여수밤바다’ 콜라보 제품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100만병 한정 판매된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종묘정전 모티브로 한 목구조 '고창황윤석도서관' 개관
- 2양충모 전 청장, 남원 경찰연수원 건립 예산 '결정적 반영' 주도
- 3경기도 주최 ‘2025 경기여성 국제포럼’
- 4포천시, 육군단 부지 ‘연말 반환’ 요구
- 5인천 부평구, 발달장애인 대상 위치추적 중지
- 6하남시의회, 장애인 전용 ‘반다비체육센터’ 유치 공식 요구
- 7IBK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창업 생태계 확장 선도"
- 8“난방온도 20도 지켜요”…에너지 절약 캠페인 출범
- 9LG전자 류재철, CES 데뷔…“공감지능 비전 공개”
- 10현대해상, 이석현標 첫 조직개편…세대교체에 방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