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메타버쓱 오픈런’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SSG닷컴이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인 ‘메타버쓱 오픈런’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메타버쓱 오픈런’은 게임과 쇼핑 요소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젭(ZEP)에 접목,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 인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 한정판 상품을 구매하려 매장 오픈과 동시에 달려가는 '오픈런'을 온라인에 접목했다. 이는 MZ세대 고객이 쇼핑에 대한 재미를 높이고 신규 고객을 늘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SSG닷컴은 ‘메타버쓱 오픈런’을 통해 오는 7일까지 고객들이 메타버스 쇼핑 환경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사전 오픈 기간을 운영한다. 이후 8일부터 10일까지는 '오픈런' 할 수 있는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규 서비스의 기획안은 올 상반기 진행한 사내 아이디어 경연 대회인 ‘SSG 아이디어톤’에서 나왔다. 총 36개팀 150여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90% 이상이 20~30대 직원들로 대상작 역시 20대 직원으로 이뤄진 팀이었다. '아이디어톤'이란 '아이디어'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직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제안하는 경연으로, 올해 처음 진행했다.
한편, 젭은 게임회사 슈퍼캣과 네이버제트가 합작해 선보인 2D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5만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으며 앱 설치 없이 빠른 접속이 가능해 최근 누적 사용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메타버쓱 오픈런'은 쓱닷컴이 일하는 방식을 규정한 'SSG DNA' 중 '대담한 도전'을 업무에 적용한 사례로, 톡톡튀는 직원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임직원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신선한 쇼핑 경험을 부여하고 트렌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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