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DAF 렉처 5강 개최
8월 31일 오후 3시 대구예술발전소 2층 만권당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일반 시민과 예술가들에게 최신 경향의 문화예술 정보와 문화 소양의 기회를 확대해줄 DAF 렉처를 오는 31일 오후 3시 만권당에서 개최한다.
대구예술발전소 DAF 렉처는 매회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서 지난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오는 31일에 열리는 DAF 렉처 5강은 프랑스 미술평론가 프랑수아즈 독끼에르(Francoise Docquiert)의 ‘프랑스 문화예술 정책이 미술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준비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프랑스 국가 및 지역 내에서의 공동체 역할은 물론, 행정부 및 공공 기관, 박물관, 아트센터, 갤러리, 미디어 등의 역할과 창작을 지원하는 프랑스의 예술 정책을 소개한다.
프랑스와즈 독끼에르는 팡테옹-소르본 파리 1대학교 예술대학(UFR 04) 교수와 부학장을 역임하고, 현재 미술평론과 큐레이터로 활동하면서 프랑스 파리 IESA Arts & Culture 사립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한편, 대구-파리 국제 교류전의 협력 큐레이터로 이달 말에 내한하며 한국과 프랑스 동시대 미술의 진수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펼쳐 보일 예정이다.
프랑스와즈 독끼에르는 ‘프랑스 시각예술 부문은 국제적 맥락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고려하지 않고는 볼 수 없다.
이에 프랑스 작가들의 예술과 창작물의 순환, 유통 구조, 거주지 및 기관 간의 경계를 넘어선 협력은 예술계 현장을 풍요롭게 하며 새로운 교류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이번 강연을 통해 대구미술계의 활동에 긍정적 메시지가 전달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DAF 렉처는 무료로 진행되며,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선착순 5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기장군, '기장오션블루레일 구축사업' 행안부 중투심 통과…사업 추친 '급물살'
- 평군, UN군이 막아낸 곳에 '안보공원' 세운다
- 경기 북부 미군 공여지 개발, 이재명 대통령 '속도전' 예고
- 장흥군, 새 정부 발맞춰 1조3000억여 원 규모 미래비전사업 추진
- 안산시 '소음대책지역 선정돼 사업비 확보'
-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운수종사자 만나 차담회'
- 인천서구문화재단, 청소년 예술 무대 연다
- 평택시, 영유아 수족구 '예방수칙 당부'
- 조용익 부천시장, 교류도시와 협력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생사진 찍으러 오세요”. . .영천시 화산면, 해바라기밭 포토존 설치
- 2고용부, 1.5조원 추경…실업급여 18만7000명 더 받는다
- 34일부터 고효율 가전 구매시 10% 환급
- 4주유소 기름 가격 3주 연속 상승…"다음 주부터 하락세 전망"
- 5코인 테마에 편승한 코스닥社…주가 변동 '요주의’
- 6내주 6768가구 분양…"수도권·지방 동시 출격"
- 7끝이 안 보이는 부동산 PF 구조조정…지방 사업장 최대 변수 되나
- 8“여행 중 무심코”…개인정보 유출 주의해야
- 9창립 55주년 삼성SDI···최주선 “등골 서늘한 경영환경”
- 10통신3사, 자체 AI 모델 오픈소스 공개…기술 경쟁 본격화
댓글
(0)